본문 바로가기
Ent

이재욱 배우 프로필 나이 군대 키 소속사 MBTI 혈액형 가족 학력 작품활동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2. 27.
탄탄한 발성으로 중저음이 매력적인 배우

 

 

 

 

 

현재 20대 중후반의 나이지만 10대 후반부터 30대 청년까지의 나이대 배역을 자유롭게 넘나들수 있는 성숙한 마스크, 로맨스와 코미디 등 여러 장르를 능청스럽게 소화하는 강약 조절의 연기력, 또한 탄탄한 딕션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중저음. 거기에 187센치의 큰 키와 이목구비가 뚜렷한 화려한 비주얼까지 보유한 대한민국의 남자 배우다.

 

 

 

 

이재욱 프로필

 

나이 : 1987년 5월 10일 출생 25세

고향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신체 : 키 187센치, 몸무게 72키로

군대 : 미필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누나

학력 : 대치중학교 졸업 - 서초고등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과 휴학

소속사 : 씨제스

MBTI : ESFP

혈액형 : O형

종교 : 개신교

 

 

 

 

데뷔 전

 

데뷔하기 이전에는 고등학교 시절, 연기는 어떠한가 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 갑자기 배워보고 싶은 생각에 별다른 큰 동기 없이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전문적인 연기 수업을 받고 싶어서 연기 학원을 등록하고 대학교 과까지 연기쪽으로 준비를 했다. 이 과정에서 꼭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사로 잡혀있었고 연기할때 계속 아무리 채워도 부족한 기분에 앞뒤 가리지 않고 연습에 연습을 이어갔다고 한다. 어느날 매일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항상 마지막에 문을 닫고 나오는 자신으 바라보고 신기하면서 기특했다고 한다.

 

 

 

 

데뷔 후

 

그가 본격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2018년,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드라마다. 극 중에서 천재 해커인 마르꼬 한 역을 맡았는데 신인 연기자임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면서 훗날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드라마 오디션을 보러 갔을때 PD가 마르꼬가 왔다면서 외쳤다고 한다.

 

 

 

 

그렇게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 이재욱. 메인 주연은 아니지만 서브 주연 역할을 맡으면서 이제 어느정도 인기 배우의 자리에 이름을 올리기 시작한다. 같은 해인 방영했던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드라마 극 중에서는 약혼자에게 차갑고도 매몰찬 나쁜남자 백경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2020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드라마에서 다시 또 서브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또 같은 해에 <도도솔솔라라솔> 드라마에서는 서브 남주가 아닌 고아라의 상대역인 메인 남주를 맡아 오랜만에 지상파 주연으로 출연했다. 이후 이재욱의 작품활동 내에서 가장 대표작을 만나게 되는데, 그 작품은 <환혼> 시리즈다. 환혼은 2022년 6월부터 8월까지 시즌1이 방영되었고 얼마 후인 12월에서 2023년1월까지 시즌2인 <환혼: 빛과 그림자>가 방영되었다. 이 드라마에서 여자 주인공이 시즌1, 2 모두 교체되었지만 남자 주인공인 이재욱은 시즌1, 2 모두 출연하면서 이재욱 배우가 아닌 장욱은 상상할 수 없다 라는 호평을 받으면서 대세 배우로 떠오른다.

 

 

 

 

이후 차기작으론 <이제, 곧 죽습니다>에서 최이재의 환생 중 한 명인 조태상 역을 맡아 대역 없이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으며, 그리고 2월 28일 첫 공개를 앞두고 있는 <로얄로더> 드라마에서는 빼어난 두뇌 지능과 냉철한 이성을 동시에 지닌 한태오 역을 맡아 출연했다.

 

 

 

 

군입대 및 좌우명

 

입대는 아직 배우로서 하고 싶은 계획들이 많아서 아직 이 계획들을 다 실천하고 행복감 또한 계속 느끼고 싶어 향후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반드시 다녀올 계획이라고 한다. 인생의 좌우명으론 '하늘 위에 하늘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라는 명언이 자신의 좌우명이라고 밝힌 이재욱. 그는 이 명언처럼 인기에 취하지 않고 겸손하게 배우 생활을 하고 싶다고 하며 앞으로 남은 20대 시간을 그저 소처럼 열심히 일하면서 도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