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미스트롯3 미스김 가수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본명 소속사 가족 학력 팬카페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6. 24.

 

 

트로트 가수 미스김은 <미스트롯3>에서 최종 4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미스트롯3> 참가 이전까지는 가수가 아닌 고향인 해남에서 부모님의 농사를 도우며 살아가던 '해남 농부 처녀'였으나 이젠 떳떳이 <미스트롯3>의 TOP7 일원으로서 트로트 가수로 제2의 인생을 펼치고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정통트롯을 선호하는 편이기에 그런 성향인 미스김과 배아현이 우승을 두고 다투길 기대했지만 기대보다 이하인 4위를 기록해서 아쉬움으로 남아있다.

 

 

 

 

미스김 프로필

 

본명 : 김채린

나이 : 2001년 3월 8일. 23세

고향 : 전라남도 해남군 황산면

신체 : 키 160센치, 체중 48키로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결혼 : 미혼

MBTI : ENFP

소속사 : 비스타컴퍼니

팬덤 : 해남 처녀 농부 미스김

팬카페 : https://m.cafe.naver.com/misskim0308

 

 

 

 

많은 사람들이 미스김이 <미스트롯3>이 처음 방송 데뷔인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2023년 6월 4일에 방영한 <전국노래자랑> 해남군 편에 참가자로 출연하여 당시 '용두산 에레지', '추억의 소야곡'을 불러 우수상을 수상한 것이 첫 방송 데뷔다. 평소 자신있는 노래 중에는 손빈의 '그물'을 가장 자신있어 하며, 해남 출신 답게 평상시에도 건강식의 한국 밥상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한다. 특히 미역국 같은 해조류 음식들을 좋아하는데, 예전 김용필의 유튜브 <낭만 김용필>에 출연하여 미역국을 손수 끓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미스트롯3>에서 미스김의 여정을 살펴보면 1차 데스매치 대결에서 민정윤과 대결 끝에 이미자의 '님이라 부르리까'를 선곡해 '해남 농부 처녀'로서 기대를 덜 받던 미스김은 첫소절 시작과 동시에 농익은 정통트롯의 맛을 제대로 선보이면서 올하트로 다음라운드로 가뿐이 진출하였다. 그렇게 1차 라운드부터 '제2의 송가인'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강력한 우승후보 반열에 오른 미스김은 2라운드에서 직장부로 소유미의 '평생직장'을 불러 추가합격자로 3라운드로 진출했다.

 

 

 

 

 

3라운드에서는 윤서령과의 대결에서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스터들, 심지어 상대 윤서령도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미스김이 윤서령에게 패하면서 가까스로 추가합격되어 4라운드에 진출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 이때 미스김은 정통트롯인 '미스고'를 선곡하였는데, 윤서령의 무대위 퍼포먼스와 자신의 장점을 잘 살린 폭풍성량을 내세워 미스김을 제치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4라운드인 팀메들리에서 복드림걸즈 팀에 합류하여 복고풍의 무대를 꾸몄지만 아쉽게도 1위를 차지하지 못해 추가합격자 명단에 올라 5라운드에 올라갔다. 그리고 준결승을 향한 5라운드에서는 염유리와 그리고 진해성하고 같이 '아이라예'를 선곡해 무대에 올랐고, 하지만 염유리의 예상치 못한 가사실수로 얼떨결에 유리한 고지를 밟게 된 미스김. 이후 개인전에서도 자신의 최애곡인 '그물'을 선곡하여 승리함으로써 결국 염유리를 제치고 4위를 기록해 준결승으로 진출했다.

 

 

 

 

이후 준결승에서 '홍실'을 불러 이번에도 최종 4위를 차지하면서 TOP7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이어 대망의 결승전에서는 나훈아의 '고장난 벽시계'를 선곡하여 불렀고, 결승전마저도 아쉽게 진선미에 들지 못하고 최종 4위를 기록하여 <미스트롯3>에서 유종의 미를 장식하였다.

 

 

 

 

<미스트롯3> 종영 후에는 <미스쓰리랑> 신규 예능프로그램에 TOP7 멤버들과 같이 고정출연을 하게 된 미스김. 여기에서 미스김은 장민의 '조약돌 사랑', 나훈아의 '님 그리워', 김상배의 '몇 미터 앞에 두고', 김용임의 '부초 같은 인생', 박상철의 '항구의 남자', 주현미의 '해남 아가씨', 현인의 '비 내리는 고모령', 박서진의 '사랑할 나이' 등 선곡해 불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