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배우 주진모 프로필 나이 아내 민혜연 부인 자녀 근황 학력 소속사 군대 본명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6. 15.

 

 

배우 주진모는 1999년 개봉한 영화 <댄스댄스>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당시 조각같은 외모와 남성미 강한 카리스마 이미지로 많은 젊은 여성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에도 <미녀는 괴로워>, <쌍화점> 등 영화에 출연하여 흥행배우로 명성을 쌓았고, 2019년 방영되었던 <빅이슈> 드라마를 마지막으로 작품 출연이나 특별한 근황 소식없이 활동을 쉬고 있다. 한편 2020년에는 여러 연예인들의 개인 스마트폰이 해킹되면서 해커들이 해킹한 연예인들의 사생활을 폭로하겠다며 협박을 하는 사건이 일어났는데, 이 중에 주진모도 포함되면서 보도가 되었고, 당시 장동건과 나눈 논란의 카톡 내용이 공개돼 화제가 되었다.

 

 

 

 

주진모 프로필

 

나이 : 1974년 9월 26일 출생. 49세

본명 : 박진태

고향 : 서울특별시

가족 : 어머니(아버지는 2023년 9월 7일 별세), 1남 3녀 중 막내, 아내 민혜연, 자녀 X

군대 : 경찰청 전투경찰순경 수경 만기 제대

소속사 : 인타임엔터테인먼트

데뷔 : 1999년 영화 <댄스댄스>

신체 : 180센치, 70키로, O형

 

 

 

 

특별히 연예인에 뜻이 없었던 주진모는 운이 따르게 되어 연예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는데, 군 제대 이후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던 중에 출판사 영업일을 먼저 시작하였고, 하지만 자신과 이 일이 잘 맞지 않는 것 같아 그만두고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였다. 시험을 준비하던 시기에 평소 알고 지내던 형이 아르바이트 겸 사진 모델을 해보라는 권유에 자양강장제 CF 광고 모델로 발탁되어 출연하였다. 이후 눈에 띄는 잘생긴 얼굴 때문에 다시 떠오르는 여배우 황인영과 <댄스댄스> 영화의 남녀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어 데뷔와 동시에 무명생활 없이 스타덤에 올라 승승장구를 이어갔다.

 

 

 

 

1999년 26세의 꽤 늦은 나이로 영화 <댄스댄스>로 정식 데뷔한 주진모는 황인영과 함께 호흡을 맞췄는데, 두 남녀 주연 모두 갓 주목을 받기 시작한 위치였기에 다소 발연기와 어설픈 내용이 더해져 흥행에서는 처참한 실패를 맛보게 되었다. 이후 노희경 작가가 집필한 <슬픈 유혹>에서 선배 김갑수와 진한 키스를 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는데 1990년대 후반 시절만 하더라도 국내에서 동성애에 대한 보수적인 여론이 컸기에 신인 배우 치고는 상당히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같은해 당시 최고의 시가를 달리고 있던 충무로 트로이카 최민식, 전도연과 같이 치정 스릴러 영화 <해피엔드>에 출연하였고 헤어진 연인 전도연과 밀회를 즐기는 김일범 역을 맡았다. 특히 극 중에서 전도연과 밀회신에서 다소 충격적인 수위높은 베드신으로 화제가 되었고, 이 작품으로 대종상 남우조연상 수상을 하게 되었다.

 

 

 

 

<해피엔드>로 다시 주목을 받게 된 주진모는 이후 <무사>, <와니와 준하> 영화를 통해 꾸준히 연기 내공을 쌓아갔으며 어느덧 라이징 스타에서 서서히 톱배우 반열에 자리매김 할때 쯤 갑자기 활동 종적이 사라지게 되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스타병', '배우병'에 걸렸다는 것. 이렇게 오랫동안 작품을 쉬면서 긴 슬럼프를 맞이한 주진모는 이때 선배 배우 박중훈과 낚시를 하러 갔고, 그리고 낚시를 하면서 박중훈에게 여러 조언을 듣고서 여러 깨달음을 가졌다고 한다. 그렇게 자성의 시간을 보낸 주진모는 3년 반 만에 <때려> 드라마로 전격 복귀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드라마 <패션 70's>와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연이은 흥행 기록으로 연기력과 흥행성 모두 인정 받으며 다시 톱배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고, 2008년에는 영화 <쌍화점>을 통해서 흥행,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쌍화점>에서 또 다시 동성애 연기를 펼쳤는데 이번엔 조인성과 호흡을 맞추었고, 흥행이 힘입어 백상예술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다. 이미 과거에 주진모와 동성애 연기를 펼쳤던 김갑수는 <무릎팍 도사>에 출연해서는 <쌍화점>에서 주진모가 또다시 동성애 연기를 한 것에 대해 "진모가 또?.. 거기서도..."라는 리액션을 선보여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주진모의 부인 민혜연은 10살 연하이며 서울대학교병원 전임의를 거쳐 성형과 비만, 피부로 유명한 피부과와 성형외과의 원장과 센터장을 역임했다. 그리고 현재는 한 병원의 비만, 뷰티 센터장으로 근무중에 있으며, <기분 좋은 날>, <모닝 와이드>, <좋은 아침>, <나는 몸신이다> 등 뷰티 및 건강 프로그램에 전문의로 출연해 활약한 바 있다. 그리고 외모 또한 '의사계 김태희'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미모의 소유자이기도 하며, 주진모 민혜연은 김현욱 아나운서의 소개로 처음 만나 2019년 6월 1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호텔에서 가족, 친지,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하여 비공개 결혼식을 치렀다.

 

 

 

 

지금의 아내인 민혜연과 만나기 이전에는 2012년 1월 20일 배우 고준희와 열애설이 터졌는데, 당시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2011년 8월 김현식의 '비처럼 음악처럼' 리메이크 뮤비에 함께 출연하며 실제 연인 관계가 되었다고 했으나, 고준희는 본인의 미니홈피를 통해서 친한 오빠 동생이자, 친한 선후배 관계라며 일절 부인하였다. 심지어 얼마 뒤에는 주진모와 고준희가 양가 상견례까지 마치고 결혼까지 곧 치를 예정이라며 기사를 내보냈지만 두 양측 소속사는 이를 부인하였다.

 

 

 

 

필모그래피

 

● 영화

댄스댄스, 해피엔드, 실제상황, 무사, 와니와 준하, 빅 하우스 닷컴, 라이어, 미녀는 괴로워, 두뇌유희 프로젝트 퍼즐, 사랑, 쌍화점, 무적자, 가비, 친구2

 

● 드라마

슬픈유혹,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 때려, 패션 70's, 게임의 여왕, 비천무, 드림, 기황후, 사랑하는 은동아, 캐리어를 끄는 여자,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 빅이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