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배우 탤런트 김승수 양정아 나이 프로필 연인 아내 결혼 가족 MBTI 혈액형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5. 5.
반응형

 

 

최근 <미운 우리 새끼> 프로그램에서 배우 겸 탤런트 김승수와 양정아가 1박 2일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져 시청자들과 김승수의 어머니 마저 깜짝 놀라게했다. 이 둘은 20년지기 동료 배우로서 사랑과 우정 사이를 넘나들며 핑크빛 기류를 이어가고 있는 와중에 1박 2일 여행을 떠나 더욱 관심을 모았다. 이날 방송에서 김승수와 양정아는 커플들의 성지인 한 캠핑장에 도착하였고, 이곳에서 손지창 오연수 부부와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특히 김승수와 양정아는 여행 중에 마치 연인처럼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주고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에 손지창과 오연수 부부는 두 사람을 따로 불러 속마음을 물어보기도 했다. 이에 두 사람 모두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라면서 처음으로 솔직한 마음을 고백하였고, 또한 김승수는 양정아에게 먼저 다가갈 수 없었던 이유를 손지창에게 털어 놓기도 했다.

 

 

 

 

김승수 프로필

 

나이 : 1971년 7월 25일. 52세

출생지 :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신체 : 182센치, 73키로

혈액형 : B형

가족 : 어머니, 누나

결혼 : 미혼(아내X, 자녀X)

학력 : 영등포고등학교 졸업 - 경기대학교 체육대학 체육학 학사

데뷔 : 1997년 MBC 26기 공채 탤런트

소속사 : 유메이크컴퍼니

MBTI : INTP-T

 

 

 

 

양정아 프로필

 

나이 : 1971년 7월 25일. 52세

신체 : 168센치

혈액형 : O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결혼 : 2013년 12월

이혼 : 2017년 12월 (전 남편은 3살 연하의 사업가, 자녀 X)

학력 : 영동여자고등학교 졸업

데뷔 : 1993년 MBC 공채 탤런트 22기

소속사 : 씨엘엔컴퍼니

 

 

 

 

김승수 작품활동

 

● 영화

종합병원 The Movie 천일동안, 정, 고치방, 그녀의 13월, 버스, 앙상블, 인드림

 

● 드라마

그대 그리고 나, 사랑밖엔 난 몰라, 보고 또 보고, 마음이 고와야지, 해바라기, 장미와 콩나물, 왕초, 하나뿐인 당신, 나쁜 친구들, 허준, 카이스트, 루키, 쿨, 미나, 리멤버, 여우와 솜사탕, 황금 연못, 아내, 연인, 백만송이 장미, 그대는 별, 어여쁜 당신, 주몽, 내 사랑 못난이, 깍두기, 우리 집에 왜 왔니, 과거를 묻지 마세요, 유리의 성, 잘했군 잘했어, 나는 전설이다, 광개토태왕, 오늘만 같아라, 내 마음의 수선공, 그래도 당신, 청담동 앨리스, 후아유, 사랑해서 남주나, 가족의 비밀, 구리미 그린 달빛, 다시 첫사랑, 바람과 구름과 비, 야식남녀, 러브씬넘버, 삼남매가 용감하게, 슈룹, 딜리버리맨

 

 

 

 

양정아 작품활동

 

● 영화 출연작

적과의 동침

 

● 드라마 출연작

우리들의 천국, 서울의 달, M, 종합병원, 진실, 애인, 때로는 타인처럼, 맏이, 학교 2, 첼로, 진실, 용서, 정, 백수탈출, 백만송이 장미, 아내의 반란, 슬픔이여 안녕, 나도야 간다, 아줌마가 간다, 왕과 나, 엄마가 뿔났다, 유리의 성, 결혼 못하는 남자, 로맨스 타운, 넝쿨째 굴러온 당신, 여왕의 꽃, 장사의 신 - 객주 2015, 언니는 살아있다, 수상한 장모, 월수금화목토, 용감무쌍 용수정

 

 

 

 

김승수는 1997년 MBC 공채탤런트 26기로 데뷔하였으며 당시 25세의 나이가 남들에 비해 많은 나이였는데 그 이유는 데뷔 전에 경기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 후 과 선배들하고 계쩔 스포츠 캠프와 같은 행사를 주로 하는 스포츠 이벤트 사업을 하다 연기자로 전향하였기 때문이다. 사업할 때만 해도 그런 사업이 블루오션이었기 때문에 상당히 잘 되고 있었지만 어느날 문득 TV에서 공채 탤런트를 모집하는 광고를 보고서 현재가 아니면 나이 제한 때문에 시도 조차 못할 것 같아 전향하였다고 한다.

 

 

 

 

데뷔 후 첫 작품으로는 스타의 인생을 재연하는 프로그램에서 김영배 배우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는 재연 배우였다. 극 중에서 연탄가스를 마시고 사경을 해매는 상황을 연기해야 했으며, 생애 처음으로 TV에 나온 모습이 거품을 물고 누워 있었던 모습이었다. 이후에는 단역배우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그러다가 1998년, <사랑밖엔 난 몰라> 드라마에서 첫 고정 배역으로 출연했으나 12회 출연 후 하차하였다. 이듬해 1999 방영된 <하나뿐인 당신> 드라마에서 미연(송선미)를 짝사랑하는 고시생 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에는 일일극, 주말극, 미니시리즈 등 다양한 편성의 드라마 및 사극을 오가면서 여러 캐릭터를 소화함과 동시에 연기력을 쌓아갔다. 2003년 <백만송이 장미> 드라마를 통해 연말 시상식에서 수상도 처음 하였고, 이후에도 쉬지 않고 계속 작품활동을 이어갔다. 그리고 제작비 300억 원을 투자한 <주몽> 사극에서 주인공이자 악역인 대소 역을 맡아 출연하면서 국내를 넘어 한류배우가 되었다. 전체적으로 작품에서 맡은 역할이 의사, 검사, 변호사, 앵커 등 '전문직 전문배우'라는 수식어를 들을 만큼 여러 직업들을 연기했으며 이 외에 무사, 사업가, 방송국 PD 등의 역할을 맡아 악역, 선역 가릴것 없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구축하였다.

 

 

 

 

양정아 탤런트 경우에는 1990년에 치러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서울 대표로 출전하며 첫 연예계에 얼굴을 알렸다. 하지만 본선에서 입상에 실패하였고 이후 1993년에 MBC 공채 탤런트 22기로 정식 데뷔하였다. 데뷔작은 1993년에 방영한 <우리들의 천국>으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납량특집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M>에 출연하였으나 당시 여주인공인 심은하의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양정아는 큰 빛을 보진 못했다.

 

 

 

 

이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 내공을 쌓아가던 양정아는,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하여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후 결혼하게 되면서 2년 정도 휴식기를 가졌으며, 2015년에 <장사의 신 - 객주 2015>로 복귀하였다. 그리고 같은해 <여왕의 꽃>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2017년 <언니는 살아있다> 드라마에서 악녀 이계화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같은해 12월에는 남편과 협의 이혼을 하였고 다시 2년 동안 휴식기를 보내게 된 양정아는 2019년 <수상한 장모> 아침극을 통해 복귀하여 극 중에서 야망이 넘치며 선민의식을 지닌 준재벌 2세 오애리 역할로 호연을 펼쳤다. 이후에는 <월수금화목토> 드라마에서 강해진(김재영)의 친모 역을 맡아 야망이 넘치는 인물을 연기하였고, 최근 2024년 <용감무쌍 용수정> 새일일극에서 남자주인공 형제의 엄마 이영애 역을 맡아 오랜만에 선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