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가수 심신 나이 프로필 결혼 딸 심혜원 부인 아내 가족 아들 소속사 고향 리즈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5. 4.
반응형

 

 

가수 심신은 대전광역시 지역에서 태어나, 1990년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곡을 발표하면서 가요계 첫 데뷔를 했다. 이후 <오직 하나뿐인 그대>, <욕심쟁이> 노래들을 내놓아 폭발적인 신드롬 인기를 얻었다. 노래 뿐만 아닌 비주얼 또한 훤칠한 키와 잘생긴 외모로 1990년대 초반에 리즈시절인 전성기를 누렸으며, 1991년에 골든디스크상 신인가수상, 서울가요대상 시인상, KBS 가요대상 신인상, MBC 10대 가수 가요제 10대 가수상을 수상하였고 1992년에는 서울가요대상 우수상 등 각종 시상식의 단골로 나와 수상하였다.

 

 

 

 

심신 프로필

 

나이 : 1967년 7월 29일 출생, 56세

고향 : 대전광역시 중구 부사동

신체 : 186센치, 73키로

혈액형 : B형

가족 : 아내 이은혜(1995년 3월 결혼), 자녀 아들, 딸 심혜원(벨), 조카 체리 콕

학력 : 대전상업고등학교 상업과 졸업 - 우송공업대학 공업디자인과 중퇴

데뷔 : 1990년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소속사 : 마로니에 엔터테인먼트

종교 : 개신교

 

 

 

 

1991년 한참 전성기 주가를 달리던 있던 심신은 당대 함께 청춘가수 스타였던 강수지와 열애설이 나면서 큰 화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강수지는 청소년기를 미국에서 보냈기에 열애 사실을 공개하는 것이 거리낌이 없었고, 심신 또한 결혼도 생각 중이라는 인터뷰를 하면서 당시에 꽤나 진지한 만남을 가졌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결별을 하게 되어 각자의 길을 선택해 다른 인연을 만났다.

 

 

 

 

1991년 한국 갤럽에서 발표했던 인기도 조사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할 만큼 1991년 한해 동안 가장 인기있었고 가장 잘 나갔던 심신은 강수지와의 열애로 인해 타격을 적잖이 입고 이듬해 1992년도부터 하향세를 겪게 됐다. 1991년에는 <오직 하나뿐인 그대> 노래로 <KBS 가요톱텐>, <MBC 인기가요>에서 1위를 총 13회를 하였으며 이 전에는 <그대 슬픔까지> 데뷔곡으로 3위까지 올랐었다. 1992년 초반에는 <욕심쟁이> 곡으로 1위 후보까지 올랐으며 후속곡인 <성격차이>는 서태지와 아이들이 혜성처럼 등장하면서 대중들로부터 관심이 멀어지게 되었다. 이후 1993년에는 <갈망> 곡으로 9위, <내가 처음 사랑했던 그녀>는 12위에 그치면서 한동안 가수 활동이 뜸해졌으며, 1994년부터는 잠시 드라마 배우 활동도 겸하였다.

 

 

 

 

1994년에는 인기가 점차 하락세를 겪자 대마초에 손을 대었고, 이후 1995년에 5회에 걸쳐서 대마초를 미운 혐의로 구석되었다. 당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1년 선고를 받았으며, 2001년 또 다시 대마초 혐의로 인해 체포가 되어 이번에도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심신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일명 '권총춤'으로 유명했으며, 동시에 발라드 노래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노래로 데뷔해 가요계에 정착하였다. 이후 <오직 하나뿐인 그대>, <욕심쟁이>, <그림자> 등 음반을 내고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심신은 매년 신곡을 공개하며 현재도 신곡 준비에 매진 중이다. 근황에 대해 "계속 변함없이 음악을 하고 공연을 하고 녹음하고 있다. 매년 곡을 발표해왔다. 추구하는 음악, 좋아하는 음악을 발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블루스 스타일의 느낌이 있는 러브 발라드 장르로 준비하고 있다. 아직 발매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심신은 음악에 있어서 음악은 기쁨이며 나의 삶의 이유라고 하며, 무엇보다 항상 초심의 자세로 음악 활동에 집중하려고 한다는 것의 그의 자세이며 다짐이다. 그리고 음악 이야기에 열정적이고 더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던 심신은 여전히 성장하고자 하며, 성장하기 위해 도전에 나서고 있는 중이다. 끊임없이 찾아가려는 가수로서 계속해서 음악 활동을 이어갈 거라는 심신은 "건강이 유지가 되는 한 가수로서 계속 찾아뵐 것이고 한편으론 이렇게 건강이 유지되면서 계속 가수로 살아가는 것이 고마운 일이다"라며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심신의 딸은 <키스오브라이프> 4인조 그룹의 멤버로 아버지와 같은 가수로 데뷔했다. 활동명은 벨이며 2023년 12월 2일에 열린 <MMA 2023> 멜론뮤직어워드에서 국내를 넘어 K-POP 팬들에게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1theK 글로벌 아이콘상을 수상하였다. 이는 데뷔한 지 5개월 만에 수상한 것으로, 트로피는 물론 신곡 <베드 뉴스>로 대형 무대를 펼치며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