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김태원 부활 나이 프로필 가족 딸 아내 암 투병 작곡 노래 군대 '최고의 기타리스트 레전드'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3. 4.

 

 

현재까지 락 밴드의 레전드로 취급받는 그룹 부활의 멤버 김태원은 그룹에서 리더 및 프로듀서 역할을 하였다. 또한 부활의 명곡들은 거의 대부분 김태원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들인데 대표곡으로는 '사랑할수록', '사랑이란건', '비밀' 등 있다. 한편 2011년 방영한 <남자의 자격> 예능프로그램에서 실시한 위 내시경 검사를 받았는데 이때 위엄 초기 진단을 받았다. 바로 1, 2차 수술을 연이어 받은 후 회복되어 집으로 퇴원을 하였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부활 콘서트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런 김태원의 비록 암 초기였지만 암 수술을 받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자 모든 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었다.

 

 

 

 

김태원 프로필

 

나이 : 1965년 4월 12일 출생. 만 58세

고향: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개

가족 : 아내, 딸, 아들

군대 : 면제

학력 : 서울역촌초등학교 졸업 - 숭실중학교 졸업 - 숭실고등학교 졸업 - 장안대학교 무역학 중퇴

키 : 175센치

혈액형 : O형

소속사 : 부활엔터테인먼트(대표)

종교 : 가톨릭

MBTI : ISFP

 

 

 

 

최근처럼 예능에 나오기 전에는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락 밴드 기타리스트로 위엄과 카리스마를 보여주었으나 2008년 <라디오 스타> 예능에 출연한 이후로 거침없는 입담으로 예능에서도 자주 모습을 비췄다. 특히 김태원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을 꼽으라면 <남자의 자격>이라고 할수 있는데 허약한 체력을 바탕으로 '국민 할매' 라는 캐릭터로 인기를 얻었다. 이전엔 개그맨 이윤석이 약골 이미지의 선두 주자였지만 남자의 자격 출연 이후로는 김태원이 약골 이미지의 대명사가 됐다.

 

 

 

 

김태원 딸인 김서현은 2013년 1월 31일, 싱글 앨범 'Into The Skies'을 발매하여 데뷔하였으며 직접 작사와 작곡을 하면서 아버지 따라 음악인의 길을 걷고 있다. 음악적인 재능 외에도 아버지 김태원의 격을 많이 물려 받았는데 대표적인 것이 완벽주의 성격이다. 최근에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버클리 음대에서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김태원은 직접 저서하여 에세이집을 출간하기도 했다. 제목은 <우연에서 기적>으로 책이며 약 1년동안 집필을 하여 2011년 11월 출간했다. 이 에세이집에 아들인 우현의 그림이 표지에 실리기도 했으며 또한 과거 마약 범죄로 인한 수감과 정신과 치료, 밴드를 하면서 갈등을 솔직하게 담아냈다. 한편 책 판매에 대한 수익금은 장애인들에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천주의성요한수도회에 기부했다.

 

 

 

 

음악인으로서 자신의 노래가 누군가의 노래하고 비슷하다는 표절에 대해 굉장히 민감한 편이다. 그래서 곡 작업 할때는 어떤 누구와도 만남을 자제하며 어떤 음악이 아닌 음도 어긋나지 않게 본인 스스로 가두기도 한다. 부활 초창기 시절엔 완전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 다니거나, 심지어 무인도로 떠나 곡 작업을 했다고 한다. 이러한 점을 보면 당시 곡 작업할때는 상당히 민감해지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김태원은 과거부터 잇몸이 좋지 않아 먹는 것에 대한 불편함이 있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고기를 좋아해서 즐겨 먹었는데 이후 잇몸이 좋지 않아 어금니가 하나씩 빠지기 시작했고, 이후 돈까스에서 짜장면, 그리고 짜장면까지 못먹을 만큼 치아 잇몸이 상당히 부실한 상태를 이어갔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치조골 이식술을 받았꼬 임플란트 치료를 하고 있어 점차 나아지 상황이다. 그리고 2016년 찾아온 패혈증이 재발해 후각 마비 손상까지 찾아와 이때 우울증까지 앓았으며, 이후 밖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갔는데 음식물 냄새들이 살짝 코로 맡아져 그 순간이 너무 행복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