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가수 복지은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성악가 학력 고향 MBTI 배 띄워라 황진 청춘열차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7. 3.

 

 

복지은 프로필

 

나이 : 1992년 12월 29일 출생. 31세

고향 : 충청남도 보령시

신체 : 키 166센치

결혼 : 미혼 싱글

가족 : 아버지 복진섭, 어머니

학력 : 대전예술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

MBTI : ESTJ

공식색 : 보라색

팬덤 : 복Dream

 

 

 

 

복지은 가수는 <미스트롯3> 참가하기 전 소프라노 성악가로 활동을 하였고, 2020년 대한민국을 빛낼 인물/브랜드 대상, 2020년 클래식 대중화 대상, 음악저널 유럽데뷔 콩쿠르 2위, 세계음악 콩쿠르 대학부 2위, 음악교육신문사 콩쿠르 전체 대상을 휩쓸며 떠오르는 성악가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복지은은 <미스트롯3>에서 새싹부로 참가해 오페라와 트르트를 섞은 트페라를 선보여 첫 무대부터 시선을 끌었다. 특히 시원한 고음으로 무대를 단숨에 찢었으며, 가창력 뿐만 아닌 빼어난 비주얼과 늘씬한 몸매로 스타성까지 갖춰 우승 후보군에 포함되면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미스트롯3> 첫 무대에서 복지은은 트페라 장르를 개척하기 위해서 참가했다고 소개를 하면서 '배 띄워라'를 불러 올하트를 받으며 다음 라운드로 지출하였다. 당시 같은 성악가 출신이면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김수와 대결을 펼쳤는데, 지난 시즌에서 홍지윤이 불러 레전드 무대를 썼던 '배 띄워라'를 선곡해 1라운드 선에 등극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첫 1라운드에서 올하트를 받고 올라온 복지은은 2라운드에서는 새싹부 팀미션 무대에서 '사랑은 차가운 유혹'을 선곡하였으나 아쉽게 올하트를 받는데 실패하여 마스터 회의 후 합격자로 뽑혀 힘겹게 다음 라운드 진출을 이뤄냈다. 3라운드 1:1 데스매치에서는 진혜언과 대결이 성사되어 장민호의 '내 이름 아시죠'를 불렀다. 잔잔하면서 감동과 애절함을 잘 표현해내면서 상대 잔혜언을 누르고 다음 4라운드로 진출하였다. 하지만 당시 심사평은 트롯보다 너무 성악 느낌으로 불렀다는 의견이 존재했고, 4라운드의 멘토인 장민호도 아직 트롯이 어색하다라는 느낌이 있다고 평했다.

 

 

 

 

4라운드 팀 메들리 미션 무대에서는 미스김, 빈예서, 이하린과 팀을 이뤄 '복 드림걸즈' 팀을 결성했다. 메들리 곡 명은 장윤정의 '장윤정 트위스트', 나훈아의 '니', 신행일의 '청춘을 돌려다오', 박상철의 '황진이', 서울 시스터즈의 '청춘열차'를 메들리로 준비했다. 경연 후 마스터 점수와 관객 점수 합계 1401점을 기록하였고, 여왕전 무대에 팀장 자역으로 나선 복지은은 '무인도'를 열창하였지만 전원 합격에 실패하면서 추가합격자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였다.

 

 

 

 

5라운드 1차전에서는 배아현과의 대결에서 <미스터트롯2>의 진욱과 무대를 함께 해 '애가 타'를 불렀다. 이후 2차전 1:1 대결에서는 '울산 아리랑'을 선곡하였고, 상위 라운드로 올라갈수록 계속해서 성악 창법을 탈피하지 못한다는 혹평과 약점으로 인해 결국 5라운드 최종 순위 13위를 기록, 준결승 진출에 탈락하면서 <미스트롯3>의 여정을 아쉬움 속에 마무리하였다.

 

 

 

 

복지은의 <미스트롯3>에서 여러 좋은 무대를 선보였지만 필자의 가장 최애 무대는 3라운드에서 부른 장민호의 '내 이름 아시죠'가 아닐까 싶다. 장민호의 절절한 사부곡으로 알려진 곡인 이 노래는 들으면 들을수록 감정이 최고조로 이입이 될 수 밖에 없는 명곡 중 명곡. 경연 당시에도 눈물을 참지 못한 채 오열한 붐과 은혁, 그리고 MC 김성주까지 눈물샘을 자극할 만큼 모든 이들에게 감성을 툭, 건드린 감동적인 무대였다. 아버지가 생각나거나 그리울 때는 장민호, 복지은이 부른 '내 이름 아시죠'를 감상해 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