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배우 한고은 프로필 나이 남편 신영수 아이없는이유 자녀 언니 소속사 성형 영화 드라마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6. 5.

 

 

배우 한고은은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 참가로 연예계에 입문한 뒤 1999년 개봉한 <태양은 없다> 영화로 첫 연기 데뷔를 하였다. 이후 드라마 <해피투게더>, <보디가드>, <장길산>, <사랑과 야망>, <경성 스캔들>,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불의 여신 정이>, <키스 먼저 할까요>, <설렘주의보>, <구피수는 없다> 등 여러 작품과 캐릭터로 등장하면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최근에는 본업인 연기 활동 보다는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에서 MC로 출연하면서 예능 방송인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고은 프로필

 

나이 : 1975년 3월 10일 출생. 49세

가족 : 아버지, 어머니(별세), 언니 한성원, 여동생 한나라

결혼 : 남편 신영수(1979년생. 2015년 결혼), 자녀 X

신체 : 174센치, 52키로, B형

학력 : FIDM 대학교 의상디자인학 학사

데뷔 :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

소속사 : 마다엔터테인먼트

종교 : 개신교

 

 

 

 

배우 겸 탤런트인 한고은은 2015년 8월 3일, 지금의 남편인 신영수와 결혼식을 올리며 백년가약을 맺었다. 당시 결혼 소식을 전한 소속사 측에서는 남편은 한고은 보다 4살 연하의 회사원으로 자상하며 건실한 청년이라고 소개하였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교제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았지만 한고은은 남성의 따뜻하고 한결 같은 모습에 결혼을 약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결혼식은 양가 친인척만 초대하여 비공개 결혼식을 치뤘으며 아직까지 자녀가 없는 한고은은 아이없는 이유로 곧 50대에 접어든 만큼 유산의 아픔도 겪은적이 있어, 이제 나이가 나이인 만큼 임신이 어렵다고 판단을 내려 자녀 아이는 포기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한고은은 진행을 맡고 있는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방송을 통해 남편 신영수에 이어 시어머니까지 공개하면서 관심을 끌었다. 방송 속에서 한고은은 남편과 다정히 손을 잡고서 한 절에 들어섰고, 때마침 시어머니는 법당에서 절을 올리고 있는데, 이를 본 한고은은 "눈물이 날 것 같다"며 울컥한 뒤, 시어머니를 반갑게 끌어 안는 모습을 비춰주었다. 이후 시어머니는 "저도 아들이 처음 고은이를 데려왔을 때 깜짝 놀랐다. 상견례를 하는데 너무 예쁜거다. 아들이 어느 날은 '너무 예쁜 여자가 매일 내 옆에 누워있다'면서 자랑을 하더라" 라고 전해 한고은을 미소짓게 만들기도 했다.

 

 

 

 

<신랑수업> 출연 이전에는 <동상이몽2>에도 출연하면서 달콤살벌한 면모를 보여줘 화제가 되기도 했다. <동상이몽2> 한 회차에서는 한고은 신영수 부부가 레몬 소주와 종합격투기 시청으로 불타는 토요일을 함께 보냈고, 특히 한고은은 "프라이드 때부터 즐겨봤다"며 선수들을 줄줄 외며 종합격투기 매니아급 애정을 드러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경기를 시청하던 두 부부는 격투기 기술을 따라하며 거실에서 한판 대결을 펼치기도 했으며, 한고은이 남편과 다양한 기술로 주고받다가 그만 남편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는데, 과거 남편 신영수와 몸싸움 도중 한고은의 갈비뼈에 김이 가 치료를 받은 적이 있었던 것. 그리고 한고은의 20년 장롱면호 탈출 에피소드에서는 남편 신영수의 가슴을 졸이게 만들기도 했다.

 

 

 

 

한고은 배우는 한국에서 태어나 중학교 시절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 귀화한 재미교포 1.5세로 한국계 미국인이나,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 참가 이후 <LA 아리랑> 시트콤 출연을 통해 첫 연기데뷔를 하였다. 이후 여러 광고에 모델로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고, 정우성과 이정재 주연으로 화제가 되었던 1999년 개봉작 <태양은 없다> 영화에 출연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라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한고은은 과거 신인시절 함께 첫 작품을 했던 선배 정우성이 자신에게 아무 조언도 해주지 않아 섭섭했던 마음을 고백했었다. 지난 2017년 9월 추석 특집 예능으로 방송된 <혼자 왔어요>에서 한고은은 과거 <태양은 없다> 영화에서 호흡을 맞추었던 선배 정우성을 몇 년이 지난 후에 다시 만났을 때 "함께 작품을 하면서 선배로서 왜 아무 조언을 해주지 않았느냐" 라고 서운함을 표현했고, 이에 정우성은 "네가 받아들일 수 있을 때 해주려 했다" 라고 답했다며 선배 정우성의 깊은 마음을 헤아리지 못했던 과거를 떠올렸다. 

 

 

 

 

예전 <무릎팍 도사>에 출연한 한고은은 데뷔전 강호동과 만난 적이 있다며 털어놓았는데, 먼저 한고은이 등장하자 강호동은 "한고은이 데뷔하기 전 그녀의 집을 찾아가 어머니와 인사를 나눈 적이 있다" 라고 밝혔다. 이에 한고은은 "17년 전 미스코리아 출신인 언니 한성원을 영입하기 위해 한 기획사 사장이 LA 집에 방문한 적이 있었다. 그때 그 분과 동행하셨다" 라고 밝혔다. 이어 강호동은 연예계 갓 데뷔해서 순수했던 시절 영문도 모르고 한고은의 집에 따라 갔다. 인사를 나누고 한국에 왔는데 그 뒤에 한고은 씨가 방송에 데뷔하더라" 라며 당시를 회상하였고, 한고은은 "강호동 씨가 운동을 하셨을 때였던 것 같다. 나는 듬직한 사람을 좋아하는데 강호동이 상당히 듬직해 보였다" 라며 덧붙였다.

 

 

 

 

한고은이 슈퍼 엘리트 모델로 데뷔하여 화려한 외모와 비주얼을 오랫동안 자랑하고 있으며, 그녀의 언니 한성원 또한 한고은 못지 않게 미모를 자랑하는 전직 1995년 미스코리아 출신이다. 한고은은 과거시절 보면 조금 성형에 손을 댄 느낌이 있지만 일단은 두 자매 모두 8등신에 버금가는 훤칠한 키와 늘씬한 몸매, 그리고 실제 나이를 무색하게 만드는 동안 얼굴과 맑은 피부를 가지고 있어 그야말로 우월한 유전자를 동시에 나눠 가졌다는 한고은 한성원 자매로 불리고 있다.

 

 

 

 

출연 작품

 

● 드라마

LA 아리랑, 해피투게더, TV 영화 러브스토리, 달콤한 신부, 오픈드라마 남과 여 - 다이어트 할까요, 메디컬센터,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 그 여자 사람잡네, 보디가드, 꽃보다 아름다워, 장길산, 봄날, 변호사들, 사랑과 야망, 경성스캔들, 천하일색 박정금, 사랑은 아무나 하나, 명가,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나도 꽃, 드라마 스페셜 - 클럽 빌리티스의 딸들, 수상한 가족, 불의 여신 정이, 사랑해서 남주나, 미스 맘마미아, 설렘주의보, 언더커버, 구필수는 없다

 

● 영화

태양은 없다, 유감스러운 도시, 검은손

 

● 방송 MC

섹션TV 연예통신, 음악캠프, 연예가 중계, 2003 KBS 연기대상, 2011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14 슈퍼모델 선발대회, 2015 대종상 영화제, 2019 슈퍼모델 선발대회,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