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배우 권율 나이 프로필 결혼 군대 소속사 본명 혈액형 MBTI 출연 영화 드라마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6. 1.

 

 

영화 <명랑>에서 이순신(최민식)의 아들 이회 역을 맡아 출연하면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권율은 이후 영화 <사냥>, <최악의 하루>, <경관의 피> 등 작품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그리고 스크린 뿐만 아닌 <식샤를 합시다 시즌2>, <한번 더 해피엔딩>, <싸우자 귀신아>, <해치>, <귓속말>, <보이스 2>,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최근 <커넥션> 드라마까지 다양한 역할을 맡아 출연하면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권율 프로필

 

나이 : 1982년 6월 29일 출생. 41세

본명 : 권세인

고향 : 경기도 파주군

가족 : 아버지, 어머니, 형, 이모 최명길, 이모부 김한길

결혼 : 미혼

학력 : 서울용강중학교 졸업 - 중경고등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학사

데뷔 : 2001년 연극 <카르멘>

신체 : 181센치, 70키로

혈액형 : A형

MBTI : ESTJ

소속사 : 제이와이드컴퍼니

종교 : 개신교

 

 

 

 

배우 권율은 중앙대학교 연영과를 졸업한 뒤 연극계에서 활동하다가 2007년 LG전자의 페이크 다큐 형식의 광고에 출연하였고, 이후 같은해 5월 SBS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로 TV에 첫 데뷔하였다. 2012년 소속사를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옮기고 나서, 남자다운 이름을 쓰자는 사장의 권유로 인해 지금의 권율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다. 영화 <명량>에서는 이순신의 아들 이회 역으로 출연하면서 자신의 예명과 같은 권율 역은 맡지 못했다. 올레TV로 보는 시청자들에게는 처음 TV를 틀었을 때 나오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사회자로 알려지기도 했다.

 

 

 

 

<한번 더 해피엔딩>, <식샤를 합시다 시즌2>에서 맡은 배역이 연속으로 친한 친구가 자신의 애인을 좋아하는 직업 좋은 남자 역을 맡아 출연했으며, 게다가 두 작품 모두 여자 쪽이 먼저 고백하였다. 2016년 9월 7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달빛궁궐>의 남자 주인공인 원 역할의 목소리 더빙에 캐스팅 되었는데 개봉도 하기 전에 공개된 예고편에서 다소 아쉬운 혹평을 듣기도 했으나, 개봉 후 뚜껑을 열어보니 우려했던 것 보다는 괜찮게 준수하게 연기했다는 평이 이어졌다.

 

 

 

 

2017년에는 박경수 작가의 드라마 <귓속말>에 강정일이란 복합적인 면모를 지닌 악역으로 출연하였다. 공교롭게도 이모인 최명길 역시 동 작가의 작품에서 악역 윤지숙 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따. 이 배역으로 제10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18년부터는 OCN <보이스> 시리즈에서 이른바 싸이코패스 살인마 방제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보이스 시리즈의 역대급 악역 방제수 캐릭터를 탄생시키면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 엄청난 호평과 인기를 얻었고, 이어서 2019년 <보이스 3>, 그리고 2021년 <보이스 4> 마지막회 엔딩까지도 등장하면서 역대급 살인마 악역 대표작 제일 유명한 인생 캐릭터로 남게 되었다. 그리고 2025년에 방영될 <보이스 5>에서도 등장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에 가진 오센과의 인터뷰에서 선역보다 악역에 끌린다고 밝힌 권율은 "물론 둘 다 힘들지만 연기하면서 느끼기엔 악역이 더 재미있고 흥미롭다. 제가 일상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감정의 증폭이 크다 보니 연기하면서도 해소되는게 있다" 라면서 "필모그래피에 캐릭터가 하나씩 늘어가면서, 저의 감정과 정서에 안 좋게 축적되는 느낌도 있다. 캐릭터의 향기가 남아있어 어느 순간 몸과 마음이 예민해지고 힘들기도 했다. 그래서 작품을 마치면 곧바로 환기를 시켜 잔향을 빼주어야 한다. 악역이 재미는 있지만 새 캐릭터를 입는 작업만큼이나 분리하는 작업에도 공을 들여야 한다" 라고 털어놨다.

 

 

 

 

권율은 연예계에서 배우 윤계상과 유명한 절친으로 알려져 있다. <비스티 보이즈> 영화를 통해 처음 만난 두 사람은 다음 차기 작품에서 호흡을 맞추고 싶은 배우로 주저없이 윤계상을 지목할 만큼 신뢰를 보내기도 했는데, 윤계상과 멜로물만 아니면 뭐든 다 같이 하고 싶다는 농담 반 진담 반을 건넸다. 권율은 윤계상에 대해 "꾸준히 자기 몫을 다하시는 선배"라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고, 이어 "그 꾸준함 속에 <범죄도시> 같은 타이밍을 만난 거라고 생각해요. 감사하고 행복한 시간인 것 같아요. 저도 형도 똑같은 호흡으로 그때그때 최선을 다 해가는 것이 답인 것 같아요. 뭔가를 기대하는 순간 스텝이 꼬이고 흠들리게 되지 않을까요? 라며 말했다.

 

 

 

 

여담으로 평소 축구를 축하하는 축덕 권율은 영국의 리버풀의 팬으로 알려져 있다. 예전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이스타 TV>에도 출연하기도 했는데 댄디하고 점잖은 이미지와는 달리 이스타 출연 영상을 보면 이주헌을 들었다 놨다 하는 등 입당이 장난이 아니며 축구 관련 지식도 상당히 전문가 수준인 것을 보여주었다. 이후 스포TV 산하 유튜브인 스포TV 오리지널 채널의 <우리집 관중석>에서 역시 콥인 윤장현 캐스터의 세 번째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좋아하는 선수는 역시 리버풀의 소속인 알렉산더 아놀드라고 한다. 이유는 최근 풀백과 윙백이 중요시되는 현대축구에서 아놀드가 트렌드에 맞게 그 역할을 잘 수행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무래도 이름이 이름인지라 훗날 임진왜란 배경의 대하사극이 제작된다면 무조건 권율 장군 역할은 확정이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고 있다. 실제 역사에서 권율이 40대에 관직에 올라 지냈으며 배우 권율 또한 40대에 접어들었는데, 권율 장군이 활약하는 임진왜란은 50대 중반부터였으며, 사위까지 나와야 하는데 아직 배우 권율이 그 역할을 하기에는 나이도 외모도 적합하지 않다. 만약 2030년 이후로 제작되면 한번쯤 생각해봄직 하다.

 

 

 

 

작품활동

 

● 출연 영화

생일, 비스티 보이즈, 내 깡패 같은 애인, 피에타,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잉투기, 찌라시: 위험한 소문(우정출연), 신의 선물, 미성년, 명량,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 방 안의 코끼리, 사냥, 최악의 하루, 달빛궁궐(더빙), 박열, 미옥(우정출연), 챔피언, 경관의 피

 

● 출연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 워킹맘, 대왕 세종, 아가씨를 부탁해, 사랑하길 잘했어, 내게 거짓말을 해봐, KBS 드라마 스페셜 - 클럽 빌리티스의 딸들, 브레인, 뮤지컬 서바이벌 왓츠업, 드라마 스페셜 연작 시리즈 - 보통의 연애, 몬스터, 우와한 녀, 천상여자, 식샤를 합시다 2, 너를 노린다, 한번 더 해피엔딩, 싸우자 귀신아, 귓속말, 보이스 2, 해치, 보이스 3, 며느라기, 보이스 4, 달리와 감자탕, 며느라기 시즌2, 멘탈코치 제갈길,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커넥션, 놀아주는 여자(예정), 보이스 5(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