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탤런트 배우 오미연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자녀 딸 가족 고향 학력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4. 15.
반응형
목차

1. 프로필

2. 데뷔 시절

3. 교통사고

4. 절친 박원숙

5. 언니, 어머니

6. 유튜버 오미연

7. 드라마 출연작

 

 

탤런트 오미연은 올해 2024년, 데뷔 52주년을 맞이한 원로배우로서 첫 데뷔는 MBC 공채 탤런트 6기로 본격 데뷔를 하게 되었다. 주로 영화보다는 TV 브라운관 모습에 익숙한 오미연은 가장 최근 출연작으로는 <내 딸 금사월>, <용왕님 보우하사>, <찬란한 내 인생> 등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2020년 방영한 찬란한 내 인생 이후 더이상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지 않다.

 

 

 

 

오미연 프로필

 

나이 : 1953년 10월 3일 출생. 70세

고향 : 경상북도 대구시

가족 : 남편 성국현, 동생 오성민, 자녀 2남 1녀

학력 :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데뷔 : 1973년 MBC 공채 탤런트 6기

 

 

 

 

데뷔 시절

 

오미연 탤런트는 어느덧 데뷔 52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정작 당사자인 오미연은 아침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밝히기로, 데뷔 52주년 소리를 들을때마다 내가 나이를 너무 먹은 것 같아서 끔찍하다고 밝혔으며 어떻게 내가 이 자리까지 올라 왔는지 새삼 놀란다고 전했다. 처음 연기자라는 직업을 가지게 된 계기는 어릴때부터 스스로 자신을 볼 때 예쁜 줄 알고 살았다고 하며, 데뷔 이전에는 사무직 일을 했었는데 적성에 안맞는것 같아서 어떤 일을 해야할 지 고민을 하던 중에 어떤 분이 MBC 옆에 위치한 스튜디오로 가라고 알려줬다고 한다. 이후 스튜디오로 출근한 지 약 한 달 정도 지난 후 MBC 공채 탤런트 모집 공고를 보고서 망설였는데 주변에서 지원하라고 권유하여 참가하게 됐고, 공채 탤런트를 40명 뽑는데 4천명이 지원했는데 같은 스튜디오를 다녔던 사람들 중에 오미연만 합격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후 알게 된 사실이 자신이 1위로 합격했다라는 것을 전해 들었고, 같은 공채 탤런트 동기는 유인촌이 뽑혔었다.

 

 

 

 

교통사고

 

과거 1987년에는 큰 사고를 당해 아찔한 경험을 하기도 했던 오미연 배우는 당시 스케줄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에 음주운전 차량에 의해 교통사고를 당하고 만 것. 무엇보다 사고 당시에 임신 4개월이였는데 갈비뼈가 부러지고 이마가 크게 다치고 코가 골절되는 등의 중상을 입어 산모와 아기 모두 위험천만한 상태였다. 그리고 뱃 속의 아기의 건강을 고려해서 오미연은 수술할 때 마취를 하지 않고서 크게 다친 이마와 코 부위에 600바늘이 넘는 고통을 감내하며서 수술을 받았어야 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사고로 인해 아이를 조산하게 되면서 뇌수종 질병을 앓게 되어 뇌수술을 받았으며, 이후로 밤에 경기를 일으키는 등 후유증이 찾아왔다고 한다.

 

 

 

 

절친 박원숙

 

한편 오미연은 탤런트 박원숙과 연예계에서 40년의 우정을 지켜가고 있는 절친 사이로 알려져 있다. 두 사람 모두 KBS 공채 탤런트 출신이면서 박원숙은 2기, 오미연은 6기로 뽑혔었다. 주로 비슷한 시대에 활동을 한데다가 오미연의 딸이 뇌수종을 앓고 있고, 박원숙은 아들을 교통사고로 잃은 것에 대한 자녀의 아픔을 함께 겪었기 때문에 서로 상처를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어 같이 만나면 그저 마음이 편해진다고 한다.

 

 

 

 

두 사람이 친해지게 된 계기는 과거 박원숙이 형편이 어려워져서 운전기사를 어쩔수 없이 내보내야 했었고, 이후 오미연이 박원숙에게 운전을 가르쳐주면서 친해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방송에 함께 출연하여 박원숙에 대해 오미연이 말하기를, 세상이 흉흉하니 힘들 때 옆에 있어 주는게 진짜 친구라고 생각하며 그 친구가 박원숙이라며 밝혔다. 이어 박원숙은 가면성 우울증이 있는 것 같다면서, 앞에서는 행복해 보이도록 웃고 다니지만 사람들이 떠나고 혼자 남게되면 슬퍼한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오미연이 박원숙에게 6천만원의 상당한 큰 금액을 서스럼없이 빌려줘 두 사람 사이의 끈끈한 우정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

 

 

 

 

언니, 어머니

 

한편 오미연은 1994년에 한국을 떠나 이민을 갈 계획이였다고 한다. 하지만 언니가 하던 사업이 부도가 났고, 언니가 머무를 집도 없었다고 한다. 당시에 전세를 얻고 살고 있었는데 언니한테 1념 남았으니 여기서 회복을 하는 것이 어떠냐며 건넸고, 이후 결국 언니에게 전셋집을 내주었다고 한다. 또한 오미연의 어머니가 최근 치매 진단을 받았다는 사실을 개인 유튜브 방송을 통해 알리기도 했다. 그래서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위한 맞춤식 집안 인테리어를 싹 바꾸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딸을 위해 평생을 희생한 어머니를 위해 이젠 자신이 어머니의 버팀목이 되고 싶다며 전했다.

 

 

 

 

유튜버 오미연

 

예전 2019년 새해부터 현재까지 <오미연의 야매주부>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오미연이다. 주로 업로드하는 여상 콘텐츠는 중장년층과 주부들을 위한 패션, 쇼핑, 음식 등 주제들이 대부분이며, 특히 코스트코 알차게 쇼핑하는 방법, 맛있게 음식을 고르는 방법 등을 올리면서 1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에는 코스트코 외에도 이케아,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하나로마트 등 소개도 깔끔하게 올리고 있는 중이다.

 

 

 

 

드라마 출연작

 

수사반장, 113 수사본부, 안녕, 제3교실, 신혼일기, 탄생, 엄마를 찾아서, 들장미, 거상 임상옥, 정화, 왜 그러지, 빨간 능금이 열릴때까지, X 수색다, 주인, 정부인, 막내 며느리, 뜨거운 손, 알뜰가족, 바람은 불어도, 거인의 숲, 하얀 민들레, 홀로 서는 나무, 백년 손님, 아베의 가족, 장희빈, 민족풍속도, 아빠의 수염, 남강 이승훈, 고백, 친구야 친구, 이용익, 못 잊어, 새댁, 간난이, 물보라, 사랑과 진실, 갯마을, 남자의 가족, 한지붕 세가족, 전원일기, 엄마는 요술장이, 야호, 사랑이 꽃피는 나무, 6월의 동화, 그대 아직도 꿈꾸고 있는가, 그리고 흔들리는 배, 한강 뻐꾸기, 결혼, 천국의 나그네, 전쟁과 사랑, 엄마의 깃발, 해피투게더, 매일 그대와, 그여자 사람잡네, 1%의 어떤 것, 성녀와 마녀, 김약국의 딸들, 사랑찬가, 마이 러브, 사랑하기 좋은 날, 미워도 다시 한 번 2009, 분홍립스틱, 천일의 약속, 남자를 믿었네, 천사의 선택, 아이두 아이두, 세 번 결혼하는 여자, 그래도 푸르른 날에, 최고의 연인, 내 딸 금사월, 달콤살벌 패밀리,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언제나 봄날, 데릴남편 오작두, 용왕님 보우하사, 찬란한 내 인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