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배우 전현아 프로필 나이 남편 김진만 아버지 전무송 자녀 <연극배우 집안 출신>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3. 17.

 

 

전현아 배우는 1994년 SBS 공채 탤런트 4기 출신으로 <님을 찾는 하늘 소리>, <번데기>, <피터팬> 등 뮤지컬 및 연극배우로서 이름을 알렸고, 1998년에는 올해의 연극상 신인 연기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드라마는 <여인천하>, <연개소문>, <왕과 나>, <강남엄마 따라잡기>, <원더풀 월드> 등 출연했으며, 라디오 <송승환의 문화 읽기>, <윤종신의 기쁜 우리 젊은날>에서도 개성있는 연기력을 발휘해 보였다.

 

 

 

 

전현아 프로필

 

나이 : 1971년 10월 9일 출생. 만 52세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남편, 자녀 아들

학력 : 국립국악고등학교 가야금 전공 졸업 -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졸업 - 동국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석사 수료

 

 

 

 

영화 출연작

 

2005년 <레드 아이> 신혼 녀 역

2017년 <장산범> 김원장 역

 

 

드라마 출연작

 

1996년 SBS <임꺽정>

2001년 SBS <여이천하> 장상궁, 금이 역

2004년 SBS <토지> 임이 역

2006년 SBS <연개소문> 폐후 왕씨

2007년 SBS <강남엄마 따라잡기> 권수빈 엄마 역

2007년 SBS <왕과 나> 나상궁 역

2010년 SBS <이웃집 웬수> 채영주 역

2014년 KBS2 <드라마 스페셜 - 수상한 7병동>

2018년 SBS <운명과 분노> 이정혜 역

2022년 tvN <고스트 닥터> 오수정 엄마 역

2024년 MBC <원더풀 월드> 김시라 역

 

 

연극 출연작

 

1993년 <님을 찾는 하늘 소리>

2017년~2018년 <엄마이야기>

 

 

 

 

한편 전현아는 가족중에 아버지가 원로배우 전무송의 딸이며, 2002년 결혼한 남편 또한 배우로 활동했던 김진만으로 알려져 있다. 남편 김진만은 과거 <호랑이 선생님> 드라마로 데뷔하여 <푸른계절>, <무동이네집>, <아빠는 사장님> 드라마 출연을 했었고, 영화는 <나쁜남자>, <뚫어야 산다>, <영화는 영화다> 등의 필모그래피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김진만은 <토요미스테리 극장>에 재연배우로 출연 했었는데, 당시 토요미스테리 극장의 진행자가 훗날 장인어른인 전무송이었다. 또한 전현아의 남동생도 배우로 활동하면서 어머니 빼고 모두 배우로 활동하거나 활동했었으며, 동생인 전진우 배우는 최근 <고려 거란 전쟁>에서 왕가도(이자림) 역을 맡으며 출연해 활약하기도 했다.

 

 

 

배우 전현아는 현재 아들이 슬하에 하나 있지만 지금 아들이 생기기 전, 한 번 유산을 한 아픔을 가지고 있다. 이후 2008년 2월, <왕과 나> 드라마 출연할때 지금의 아들을 임신을 하였고, 점점 임신 7개월차에 접어들면서 많이 불러온 배가 한복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중도 하차를 하게 되었다.

 

 

 

 

전현아 김진만 부부는 과거 <스타부부쇼 자기야> 예능프로그램에 동반 출연을 하였다. 당시 두 부부는 결혼 9년 차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신혼부부 못지 않게 깨알이 쏟아지는 결혼 생활을 유지한다고 밝혀 다른 출연 부부들에게 질투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그리고 김진만은 아내 전현아에 대한 기네스북에 오를 만한 엄청나게 긴 애칭을 부르는 등 각종 닭살 돋는 애정행각들을 스스럼 없이 공개해 스튜디오 전체의 공공의 적(?)이 되기도 했다. 한편 아내인 전현아는 남편이 술만 마시면 어디론가 사라지는 주사가 있다고 밝혀 남편 김진만을 문제있는 남편으로 전락하는 굴욕을 느끼게 해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