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한혜진 모델 나이 키 프로필 결혼 가족 학력 MBTI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3. 17.

대한민국에는 가수 한혜진, 배우 한혜진, 그리고 모델 한혜진 이렇게 당장 알려진 한혜진 이름의 연예인만 세 명이 있다. 이 중에 이번 글의 주인공은 바로 모델 한혜진이다. 그녀는 톱모델 출신으로 여러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됐다. 특히 <나 혼자 산다>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이후로 부쩍 인지도가 올라갔고, 당시 함께 나 혼자 산다 무지개 회원으로 출연했던 전현무와 연인으로 발전해 공개 연애를 했지만 결국 이별 후 한혜진은 나 혼자 산다 하차까지 하게 되었다.

 

 

 

 

한혜진 프로필

 

나이 : 1983년 3월 23일 출생. 만 40세

고향 :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신체 : 키 178센치, 몸무게 54키로

결혼 : 미혼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학력 : 서울영남초등학교 졸업 - 문성중학교 졸업 - 동일여자고등학교 졸업 - 경기대학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교육원 패션모델학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미래전략융합 대학원 모델학 석사

데뷔 : 1999년 제2회 서울국제패션컬렉션

소속사 : 에스팀

MBTI : ISTP

 

 

 

 

최근에 한혜진 모델은 <미운 우리 새끼> 예능프로그램에서 여전히 톱모델 시절의 클래스를 보여줘 화제가 되었다. 17일 방송된 장면에서 세계 4대 패션위크 중에 하나인 '밀라노 패션 위키'에 참석하기 위해서 이탈리아의 밀라노 도시로 떠난 한혜진. 밀라노 도착 다음날 이른 새벽부터 부지런히 조깅으로 운동을 시작하였고, 밀라노 대성당을 스타트로 황홀한 전경이 눈에 띄는 여러 밀라노 랜드마크들을 지나가면서 지친 기색 없이 런닝 운동을 하는 등 톱모델로서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힘들게 런닝 운동을 끝내고 지친 몸으로 호텔에 돌아온 한혜진. 하지만 또 다시 캐리어에서 휴대용 운동 기구들을 꺼내 호텔 안에서도 운동을 이어하고 만다. 그렇게 모든 모든 운동을 끝마친 한혜진은 드디어 밀라노 패션위크에 입을 의상을 체크하기 위해 돌체앤가바나 본사로 향하고, 우아한 미니 드레스부터 블랙 시스루의 의상까지 입어 보며 모든 의상들을 완벽 소화해 이를 지켜보던 직원들의 감탄과 탄성을 이끌어냈다.

 

 

 

 

1999년 SBS <슈퍼엘리트 모델 선발대회에 지원한 이우 본격적인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어머니가 대신 지원서를 내주셔서 예선장에 가게 됐고, 이 곳에서 훗날 에스팀 소속사 대표가 되는 DCM의 김소연 실장이 한혜진을 눈여겨 본 후 캐스팅했다. 하지만 김소연 실장의 러브콜에도 불구하고 모델할 생각이 없던 한혜진은 거부를 했고, 그러자 계속 매일같이 전화를 해오면서 끝질기게 포기를 안하자 결국 1999년 11월 제2회 <서울국제패션컬레션>에서 첫 모델로 데뷔하게 된다. 이후에도 학업을 핑계삼아 관둘 계획이었지만 끝까지 김소연 실장이 붙잡는 바람에 계속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1999년에 데뷔 이후 장윤주, 송경아와 함께 국내 모델계를 평정하면서 톱모델로 성장한다. 이후 2000년대 중후반에는 혜박, 김다울과 같이 주요 패션 도시인 파리, 밀라노, 뉴욕 등 국제도시에서 모델 활동을 활발히 펼침으로써 현재 한국 모델들이 해외에서 편안히 활동할 수 있도록 길을 닦아줬다고 해도 무방할 만큼 모델계에 큰 활약과 업적을 남겼다.

 

 

 

 

평소 모델 한혜진은 볼륨감과 건강미가 느껴지는 몸매를 부러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자신보다 5살이나 어린 캔디스 스와네포엘을 가장 완벽한 몸매라고 칭찬을 했고, 예전엔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워너비 모델로 아드리아나 리마를 선정하기도 했다. 그리고 아이엠어모델 출연 시절, 해외 활동 중에 패션쇼장에 도착해보니 자신의 옷에 보정용 패드가 준비된 것을 보고 이에 순간 좌절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현재 키가 180센치에 가까운 만큼 웬만한 남자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큰 키를 보유한 한혜진. 그녀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이미 168센치까지 자라 당시 자신을 처음 보는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초등학생 대접을 받지 못하며 자랐다고 한다. 그리고 중학교 때 마찬가지로 현재 키인 178센치가 되어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 모두, 대학생이나 성인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다반사였다고 한다.

 

 

 

 

본인은 상당히 키가 큰데 오히려 이상형이나 그동안 만난 남자 즉 전현무와 같이 신장이 비교적 작은 남자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예전에는 가수 엑소의 멤버 시우민을 이상형으로 언급했는데, 시우민은 공식 프로필에 키가 172센치로 되어 있지만 이보다 더 작을 것으로 보여 거의 한혜진과 10센치 정도 차이가 나지 않을까 보여진다. 전현무 또한 키가 173센치로 만약 한혜진이 굽 높은 신발을 신는다면 둘 역시 상당히 남녀 키 역차이가 나게 된다.

 

 

 

 

한편 한혜진은 모델로서 이미 경력 20년이 넘고 정점을 찍어 현 한국 모델계의 실질적인 최고참 선배 자리에 올라있다. 자리가 자리인 만큼 모델 오디션 삼시위원으로 참가하거나 패션계 행사에 셀러브니티 자격으로 초청되기도 한다. 뉴욕 패션위크에 런웨이 모델이 아닌 초청 인사 자격으로 참가한 것에 대해 이젠 내가 현역 모델계에서 서서히 멀어져가고 있구나 라는 느낌을 받기도 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