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배우 장미인애 프로필 나이 키 허웅 화보 결혼 남편 동생 장미나 아들 근황 영화 드라마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7. 2.

 

 

장미인애 프로필

 

나이 : 1984년 5월 28일 출생. 40세

고향 : 서울특별시

신체 : 키 172센치, 몸무게 48키로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동생 장미나, 남편, 아들

학력 : 한성여자고등학교 졸업 - 숭의여자대학교 무용과 졸업

혈액형 : AB형

데뷔 : 2004년 <논스톱4>

 

 

 

 

배우 장미인애는 2004년 MBC 청춘시트콤 <논스톱4> 출연으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와 영화 <청춘만화> 작품으로 얼굴을 알렸다. 그리고 <소울메이트> 드라마에서 사랑에 대한 젊은이들의 감성을 솔직하게 표현해내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TV소설 <복희언니>에서는 역경과 고난을 딛고 성공하는 캔디형 여주인공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호평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하지만 <복희언니> 드라마에 출연하기 전 4년 동안의 공백기가 있었는데, 재기하려고 노력을 해도 계속 무산되어 힘든 시기를 보낸 시간들. 꾸준한 활동을 해오다가 갑자기 멈춰버린 장미인애는 이 공백기가 상당히 최대 고비였을지도 모른다. "답답해서 가만히 있지 못하겠더라. 그럴수록 운동도 하면서 정신과 몸이 무너지지 않도록 생활패턴을 잘 지키면서 지냈다. 늦게 자도 아침에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서 활동하려 했고, 공허해지는 마음도 있었지만 신앙심이 저에게 큰 힘과 용기가 되었다"

 

 

 

 

장미인애는 '제2의 황수정'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단아한 이미지를 내세워 TV소설 <복희누나> 드라마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포털사이트에는 항상 '누드 화보'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녔다. "영화찍고 화보 하나 찍은 것 뿐인데 회사가 없다보니 아직까지 온라인 상에 머물러 있던 것 뿐이다. 만약 그 이미지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 <복희누나>도 제 작품으로 남아 있지 않았을 것이다. <복희누나> PD님께도 감사한게 그전의 작품들 이미지를 보면 도시적인 분위기가 강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PD님께서 그런 우려를 감안하시고 저를 캐스팅하셨다. 정말 저에게는 선물같은 작품이다"

 

 

 

 

배우 장미인애는 데뷔 10년차를 맞이했어도 항상 신인같은 배우의 마인드를 간직하였다. 새로운 소속사에 입성하자마자 2012년 11월부터 방영한 MBC <보고싶다> 드라마에 캐스팅 된 그녀는 "다시 데뷔하는 기분"이라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동안 공백기를 가지다가 씨제스로 왔다. 오랜만에 가장 중요한 시기였는데 회사를 만나 설렌다. 또 작품까지 바로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요즘 너무 행복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 특히 <보고싶다>는 <소울메이트>와 <인기가요> MC 이후에 오랜만에 젊은 시청자들에게 인사드리는 작품이다. 다시 데뷔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이다"

 

 

 

 

2019년 2월에는 <보고싶다> 드라마 종영 후 6년 만에 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드라마에 복귀하였으며 주인공인 박신양과 대립, 새로운 갈등을 만들어내면서 박신양을 위기에 빠뜨리는 인물로 하나의 에피소드를 소화하였다. 극 중에서 과거 검사 조들호(박신양) 때문에 복역했다고 주장한 수상한 여성이 스스로 배를 찌르고 조들호에게 칼을 쥐어주면서 조들호에게 살인 미수범으로 만들려하는 수상한 여자 역할로 등장하여 오랜만에 안방극장에서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하게 되었다.

 

 

 

 

한편 과거 2017년 6월에는 장미인애와 농구선수 허웅이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장미인애는 자신의 SNS을 통해 "허웅은 개인적으로 정말 응원하는 분이다. 추측성 기사를 내주셔서 실검에 오르게 되었는데 추측성 기사를 자제 부탁드린다. 저희는 연인관계가 아니며 저희 가족, 그리고 그분의 가족이 얼마나 놀랬을지. 저를 그만 이용하라. 저는 잘못 살지 않았다. 그러니 그분과 가족들에게도 피해가는 일이 없길 바란다"라며 허웅과의 열애설에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또한 허웅의 아버지인 허재는 직접 두 사람의 열애설에 상당히 불쾌감을 드러내며 장미인애와 마찬가지로 부인하는 입장을 밝혔다.

 

 

 

 

장미인애는 2023년 4월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지금의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다. 남편은 연상의 사업가로 알려져 있으며, 당시 결혼식 사회는 개그맨 조세호가 맡았고 축가는 가수 정엽과 나윤권, 안성훈이 차례로 불러 두 부부의 앞날을 축하했다. 그리고 장미인애 결혼식은 먼저 지난해 2022년 10월 아들을 출산 후 이듬해인 2023년에 결혼식을 치르게 되었는데 이른바 '혼전임신'을 하게 된 것, 그리고 결혼식을 올리기 한 달 전인 4월 18일 시부상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다.

 

 

 

 

작품 활동

 

● 드라마

논스톱4, 레인보우 로망스, 신입사원, 행복한 여자, 소울메이트, TV소설 복희누나, 보고싶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 벌

 

● 영화

청춘만화, 오리진, 나루, 90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