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가수 김민우 프로필 나이 재혼 결혼 아내 딸 근황 입영열차 안에서 사랑일뿐야 노래모음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6. 29.

 

 

가수 김민우는 1990년 가수로 데뷔하여 '사랑일 뿐야', '입영열차 안에서'와 같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김민우의 데뷔 앨범은 100만장 이상을 판매하였으며, 이 두 노래는 <가요톱텐> 음악 프로그램에서 각각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여 총 10주 동안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였다. 그리고 2005년에는 가수 활동을 접고 외제 자동차 딜러로 전업했다는 근황 소식을 전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는 메르세데스 벤츠 한국 판매법인인 한성자동차 강남전시장에서 영업부장으로 지내고 있다. 그렇게 가수 은퇴 후 20년 가깝게 이 분야에서 경력을 이어가고 있는 김민우는 2009년 결혼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렸지만 2017년 안타깝게도 아내가 혈액암으로 사망하였다. 그리고 7년의 세월이 흘러 2024년 5월 26일 지금의 아내와 재혼하였다.

 

 

 

 

가수 김민우 프로필

 

나이 : 1969년 5월 18일 출생. 55세

본명 : 김상진

고향 : 서울특별시

가족 : 아내 한혜남(2017년 7월 1일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으로 사망), 딸(2009년생. 한혜남과 사이에 소생), 아내(2024년 5월 26일 재혼)

학력 : 대원외국어학교 스페인어과 졸업 - 경원전문대학 전자계산학과 전문학사

군대 : 육군 제73보병사단 상병 소집해제(군악대)

신체 : 173센치, 63키로, AB형

데뷔 : 1990년 1집 앨범 '사랑일 뿐야'

종교 : 개신교

 

 

 

 

1990년 '사랑일 뿐야' 1집 타이틀 곡으로 데뷔한 김민우는 대원외고에서 단짝 친구였던 윤종신을 만나 밴드 활동을 하면서 음악에 눈을 뜨게 되고, 경원전문대학 진학 후 대학 선배였던 가수 김정민과 함께 1980년 후반 아마추어 헤비메탈 그룹 '보헤미안'을 결성. 그리고 이 밴드 그룹은 대학가에서 큰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그러다 압구정 카페에서 서빙과 주방부조로 알바를 하던 중 단골 손님이었떤 송창의 PD가 주변으로부터 김민우의 노래실력을 전해 듣고서 자신의 생일날 이문세, 김완성 등 당시 인기 가수들이 참여한 파티 자리에서 김민우가 노래를 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 주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백두산으로 우명한 유현상과 음반기획자 김광수로부터 동시 러브콜을 받았다.

 

 

 

 

유현상과 김광수는 1980년 후반 당시 여자 솔로가수로서 양대 산맥인 라이벌로 군림했던 이지연과 김완선의 매니지먼트를 각각 담당했던 인물들이었다. 그런데 당시 김민우는 김완선의 팬이었던지라 김광수를 선택하여 본격적인 가수 데뷔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1988년부터 2년 동안 앨범준비를 하면서 박주연, 윤상, 하광훈 등 유명 뮤지션들과 노력한 끝에 1990년 2월 드디어 가요계 모습을 드러내 데뷔하였다. 앨범 준비 당시 얼마나 완벽함을 추구했는지 노래에서 숨쉬는 부분부터 발성법 순서까지 모두 완벽히 기억할 정도로 라이브 무대에서도 안정적인 노리실력을 여실히 발휘하였고, 데뷔 3달 만에 인기가수가 되어 1집 앨범곡인 '사랑일 뿐야'와 '입영열차 안에서' 모두 신인가수로서 역대유례없는 <가요톱텐>의 5주연속 1위 골든텁을 두 차례나 획득하는 기록을 세웠다.

 

 

 

 

'입영열차 안에서' 노래 경우에는 1990년 8월에 입대 영장을 받고 방위병으로 입대하면서 데뷔 활동을 한지 겨우 3달 만에 가수 활동을 중단해야 했다. 소문에 의하면 '입영열차 안에서'라는 노래를 띄우기 위해 소속사에서 강제로 군대 입영을 시켰다고 하며, 본인의 말에 의하면 영장을 받으면 그냥 입소해야 하는 줄 알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민우가 군입대 후에도 <가요톱텐>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할 때는 어머니와 다른 가족들이 대신 대리수상을 하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1992년 2월 1일에는 군제대 후 활동을 복귀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서태지와 아이들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가요계의 트렌드가 뒤집혀져 큰 타격을 입게 된다. 이후 1994년 최남욱 등 음악하던 동료들과 밴드 'shake'를 만들었지만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하였고, 1996년에는 개인 재산과 대출금을 모두 부어 성내동에 녹음실을 차렸고, 하지만 얼마 후 가스폭발로 인해 화제가 일어나 녹음실 안은 전부 타버렸는데, 더욱 문제였던 것은 건물이 화재보험에 들어있지 않아 경제적으로 큰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다.

 

 

 

 

1997년에 발매한 4집을 마지막으로 이후 앨범을 내지 못하였고, 게다가 IMF까지 찾아오면서 카페 등에서 노래하는 밤무대 일까지도 모두 끊겨 끊기게 되었다. 이 시기에 김민우는 친구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러주기 위해 강동구에 살고 있었지만 결혼식장인 강남까지 버스비가 없어 걸어갔다고 한다. 그리고 이 때 자신의 신세가 너무 처량하고 절망적임을 느껴 극단적인 생각까지도 했다고 한다.

 

 

 

 

데뷔와 동시에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가수 반열에 올랐지만 그 인기가 오래가지는 못하면서 결국 지금의 2024년에는 대중들로부터 점차 기억에서 사라져가는 추억의 가수로 각인되어 있다. 예전에 방송된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 슈가맨으로 출연하여 오랜만에 대중들 앞에 모습을 드러내 반가움을 안겼다. 당시 방송에서 김민우는 '사랑일 뿐야' 슈가송을 불렀으며, 상대 슈가맨으로는 '어제처럼' 가수 제이가 출연해 추억의 1990년대로 소환시켜주었다.

 

 

 

 

한편 2010년대 중반부터는 가수 활동을 재개하기도 했는데, 2014년 11월 콘서트 7080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2015년 11월에는 위 소개한 슈가맨에 출연. 그리고 2016년 7월 24일에는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마스크를 끼고 정체를 숨긴채 1라운드에서는 이문세&고은희의 '이별 이야기', 2라운드에서는 변진섭의 '로라'를 불렀다. 이후 2017년 가을에는 20년 만에 새로운 정규앨범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9년에는 <불타는 청춘>에 새 친구로 출연하였다.

 

 

 

 

김민우 노래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