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우주소녀 수빈 나이 아빠 박태현 씨름선수 쪼꼬미 소속사 데뷔 대학 MBTI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5. 29.

 

 

최근 TV조선에서 방영되는 <아빠하고 나하고> 프로그램에서 데부 9년 차 걸그룹 우주소녀의 수빈이 '20대 딸 대표'이자 'MZ대표'로 등장하여 친구 같은 딸바보인 아빠와의 스윗한 일상을 공개하였다. 수빈의 아빠는 딸을 위해 사랑의 모닝콜과 정성스러운 어깨 마사지는 물론 둘만의 카페 데이트에서는 인생샷을 찍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딸 수빈이에게 무엇이든 해주려는 듬직하고 자상한 아빠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특히 전직 씨름선수였던 수빈의 아빠는 박태현 전 씨름선수로, 국민 MC인 강호동과 씨름 선후배의 인연으로 같이 연예계에 입문하기도 했다. 현재는 SM C&C 매니지먼트 부문 대표로 재직하고 있으며 강호동을 포함해 전현무, 서장훈 등 인기 연예인들을 관리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우주소녀 수빈

 

나이 : 1996년 7월 14일 출생. 27세

본명 : 박수빈

고향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가족 : 아버지 박태현, 어머니, 남동생(2003년생)

신체 : 157센치, 42키로, AB형

학력 : 서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졸업 - 서초중학교 졸업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 -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재학

데뷔 : 2016년 2월 25일 그룹 우주소녀 미니1집

소속사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우주소녀, 우주소녀 쪼꼬미

MBTI : ENFP

 

 

 

 

우주소녀 멤인 수빈은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2008년부터 8년여 동안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한 곳에서 연습생 시절을 보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설립일이 2008년 1월 3일이니, 창립 멤버나 다름없는 셈. 한참 먼저 데뷔한 언니들인 씨스타보다도 스타쉽에 오래 머물렀다. 청소년기를 모두 회사에서 보냈기 때문에 힘든 시기였으나 우주소녀로 데뷔하게 되어 행복하다고 밝힌 바 있다. 우주소녀 데뷔 직전인 2015년 11월 4일부터 이듬해 1월 11일까지 방영된 웹드라마 <고품격 짝사랑>에 출연하여 연기활동을 보여주기도 했다.

 

 

 

 

데뷔 당시에도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던 수빈은 약 8년 동안 연습생 시기를 거쳐온 만큼 기본기가 상당히 잘 잡혀있는 편이다. 걸그룹 중에서도 탄탄한 고음역대에서의 성량과 유니크한 음색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어 팀 내에서도 보컬 취급이 좋은 편에 속하며 대외적으로 알려진 우주소녀 메인보컬 라인의 실력 상향평준화에도 큰 기여를 한 인재 중 한 명이다. 소개 멘트이자 별명인 꾀꼬리라는 말처럼 중저음보다는 중고음 음역대에 특화되어 있으며, 굉장히 맑으면서도 고운 음색을 지닌 미성 보컬로서, 어떤 노래든 본인만의 정직한 톤으로 소화할 수 있어, 곡의 분위기를 많이 타지 않다는 점 또한 보컬의 큰 강점 중 하나이다.

 

 

 

 

앞서 말했듯이 걸그룹 보컬 중에서도 흔치 않은 음색과 톤을 지녀 데뷔 초반에는 다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었지만 점차 연차가 쌓여가면서 데뷔 초에 비해서 목소리에 힘이 많이 실린 덕에 불호가 많이 줄어든 편이다. 그리고 음향 시설이 그다지 썩 좋지 못해 라이브 소리가 적나라하게 티가 나는 <뮤직뱅크>, <음악중심> 음악프로그램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몇 안되는 멤버 중 한 명으로, 일반적인 라이브는 물론 춤추면서 라이브도 항상 안정적으로 화한다. 다만 컨디션이 저조할 때는 음정이 꽤 흔들리는 편인데 컨디션이 좋든 나쁘든 음정의 역할은 부르는 입장에서나 듣는 입장에서나 아주 중요하므로 앞으로 가수로서 반드시 개선해 나가야할 부분이다.

 

 

 

 

메인보컬이라는 포지션은 물론, 포지션에 걸맞는 역할마저 똑같았던 아이오아이의 연정이 우주소녀로 본격 합류하게 된 <THE SECRET> 앨범 이후로는 파트가 제법 줄었다. 파트가 준 탓인지 수빈의포지션이 연정 합류 이후 리드보컬로 바뀌었다는 루머들이 돌기 시작했는데, 이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적이 없으니 당연히 사실이 아닌 부분이다. 게다가 사실 따지고 보면 수빈의 파트는 <MoMoMo> 때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메인보컬들이 주로 맡을 법한 중독성 있는 후렴구이다. 분량은 획기적으로 줄었으나 수빈은 여전히 수준급의 테크닉을 요하는 파트를 담당하고 있기에 결과적으로서 메인보컬 멤버임에는 변함이 없었다. 여담으로 <비밀이야>에서 수빈이 맡은 파트가 상당히 중독성이 넘치고 보이스 또한 예쁘다는 평을 얻었다.

 

 

 

 

성격적인 부분에서는 엑스, 다영과 같이 우주소녀에서 가장 예능감이 좋은 멤버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엑시와는 개그 듀오로도 통한다. 애드립이 그야말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불허의 캐릭터이며, 그 중 단연코 레전드는 <플레이어>에 출연해서 만든 십장생 드립. 당시 MC 역할로 출연한 대선배 허참과 오영실을 그야말로 넉다운 시켰고, 십장생 드립에 이어 '어서 말을 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See Bar Shake It'이라는 또 하나의 레전드 드립을 선보여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기도 했다. <가시나들>에서는 채소 이름을 찍는 족족 다 틀리는 역대급 헛다리를 선보였는데 이 역시 또 하나의 우주소녀 수빈 레전드로 남아있다.

 

 

 

 

외모 비주얼 부분으로는 팀 내에서 루다와 함께 키가 작은 단신쪽이며 전반적으로 길쭉길쭉하고 샤프한 인상의 소유자들이 많은 다른 멤버들과 달리 동글동글한 소녀같은 이목구비의 공주상 얼굴의 소유자다. 몸 체격이 작은 체구인데도 얼굴도 상당히 어려보이는 초 동안 얼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나이가 팀 내에서 공동 2위인 95라인 다음으로 많지만 가끔식 막내로 오해받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인디언 보조개를 가지고 있어 웃을 때 더욱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며, 앞머리 유무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 편인데 본인도 이에 대해 앞머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며, 매일매일 멤버들이나 팬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한다.

 

 

 

 

쪼꼬미를 만들 때 처음에는 자신이 포함되지 않았다고한다. 원래는 수빈 없이 3인조로 활동할 계획이었는데 녹음 하루 전 급하게 수빈에게 노래를 보내며 "할래?" 라고 연락이 왔고, 수빈은 한다고 말을 했지만 그 노래가 흥칫뿡이였던 것. 하지만 녹음은 그 누구보다 열심히 했다고 하며 그 이후 쪼꼬미가 2번째 컴백을 하게 되었고, 수빈은 "우리 성공했나 봐" 라며 열심히 하겠단 생각으로 사진 촬영장으로 갔는데 헬멧과 비닐 옷을 보고 더 강력하게 왔다며 이것까진 생각도 못했다고 한다. 결국 노란색 비닐 의상을 입고서 거울 앞에 생얼로 앉아 있었는데 눈물이 날 뻔 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는 프로답게 면봉을 찌르고 "메이크업 할게요" 라고 했다고 한다.

 

 

 

 

자칭 서울 서초구 인기녀라고 밝혓는데, 지나가는 사람들 붙잡고 자길 아냐고 물어보면 "어머! 그 대단하신분!!" 이라고 대답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표출했다. 여담으로 자신이 학교 다닐 때 책상에 쪽지가 있었다고 어머니한테 말하면 "야, 나는 버스에서 내리는 사람들이 쪽지를 던졌어~" 라고 하셨다는데 어머니의 미모도 상당히 출중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한편 수빈은 주량이 상당히 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음식 중에는 송편을 좋아하는데 다 좋아하지만 깨와 꿀이 든 송편을 특히 좋아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