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프로필 이태임 나이 근황 예원 남편 아들 자녀 가족 소속사 은퇴 <황제를 위하여>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5. 1.
반응형

 

 

배우 이태임은 2007년에 길거리 캐스팅으로 CF 모델을 하면서 첫 연예계에 입성하였다. 그리고 2008년 MBC <내 인생의 황금기> 주말드라를 통해 첫 연기 데뷔를 하였으며, 이듬해 2009년 <망설이지마> 아침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으면서 그해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결혼해주세요>, <12년만의 된,장국>, <내마음 반짝반짝>, <품위있는 그녀> 드라마와 <특수본>, <응징자>, <황제를 위하여> 영화에 출연하였다. 한편 이태임은 과거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예능에서 비촬영 때 걸그룹 <주얼리> 출신 예원과 욕설 싸움하는 모습이 찍힌 영상이 퍼지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고, 이후 활동을 중단하다가 다시 복귀하였으나 2017년 방영된 <품위 있는 그녀> 드라마를 끝으로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였다.

 

 

 

 

이태임 프로필

 

나이 : 1987년 1월 4일 출생. 37세

본명 : 이경원

고향 : 경상북도 김천시 남면

신체 : 170센치, 53키로

혈액형 : A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결혼 : 남편, 자녀 아들

학력 : 성광여자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소속사 : 은퇴 전에는 매니지먼트 해냄 소속이었으나 위약금을 물며 계약 해지 후 이별

 

 

 

 

최근 이태임 근황 소식은 연예계를 완전 은퇴하고, SNS 활동도 거의 하지 않아 근황 소식을 전해듣기 어렵지만 얼마전 4월 26일 방송된 <프리한 닥터> 프로그램을 통해 이태임 은퇴에 대해서 언급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화려한 삶 뒤로한 채 연예계를 떠난 스타들'이라는 주제로 이태임을 언급하였고, 이어 이태임은 2018년 3월 19일 SNS를 통해 은퇴 선언 글을 올린 후 6년 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은퇴 선언 당시에는 이태임이 임신 3개월 차에 접어들은 상태이며, 아이 아빠인 남성과 결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태임 남편은 12살 연상의 M&A 사업가로 알려져 있으며, 얼마후 남편은 모기업의 주주들에게 주가부양을 위해 시세조종을 해주겠다며 거액을 챙긴 혐의로 구속되었다. 이후 1심에서 집행유예 선고를 받고 구속을 면했지만 다시 이듬해 열린 2심에서 징역 1년 6월 실형을 선고 받아 다시 수감이 되었다. 현재는 남편도 출소하고 아이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나이인 만큼 가정과 육아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태임 배우는 성광여고를 졸업한 이후 대학 시절에 패션디자인을 전공하였다. 그러나 21살에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 도브 CF 광고모델로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입문을 하게 되었고, 1년 정도 연기 공부와 연습 기간을 거치면서 <내 인생의 황금기> 드라마에 출연하였다. 이 드라마에서는 배우 이종원의 여동생으로 철부지 시누이인 유태영 역을 맡아 등장했으며 이렇게 연기 첫 데뷔작을 마친 후 이듬해 <결혼해주세요> 드라마에 출연하여 극 중에서 배우 이종혁과 김지영 부부 사이에 갈등을 유발시키는 이종혁의 후배이자 아나운서 윤서영 역을 맡았다.

 

 

 

 

그렇게 차곡차곡 연기 내공을 쌓아가던 이태임은 2014년 개봉한 <황제를 위하여> 영화에서 배우 이민기와 박성웅과 함께 출연해 마담 차연수 역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이 영화에서는 무엇보다 파격적인 노출신과 베드신이 부각이 되었는데, 이태임은 몇몇 장면들이 큰 주목을 끌었지만 극중 줄거리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 못한 점과 영화가 기대만큼 흥행이 실패하여 아쉬움이 많았다고 한다. 2015년에는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 도중 예원하고 말싸움이 붙게 되고, 이후 해당 영상이 온라인으로 퍼지자 크게 논란에 되어 예원과 이태임 모두 자숙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이태임은 다시 복귀를 하면서 2015년 11월, <SNL 코리아>에 출연해 예원에게 진심어린 사과 메시지를 보냈고, 당시 SNL 제작진은 예원도 함께 게스트로 출연하려 했지만 예원의 고사로 출연이 불발되었다.

 

 

 

 

휴식기를 보내고 다시 복귀한 이태임은 이전 모습보다 무려 10키로나 몸무게가 빠진 앙상한 모습으로 돌아와 화제가 되었다. 이태임은 이전엔 건강미가 돋보이는 몸매로 남성들에게 크게 어필하며 사랑을 받았지만 갑작스럽게 너무 살이 빠진 모습으로 돌아오자 오히려 몸이 어디 아픈 것이 아니냐는 추측과 걱정이 생겨나기도 했다. 하지만 이태임은 몸 건강에는 이상없고 그저 다이어트를 한 것인데 조금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한 것 같다며 해명을 하였고, 이후 <품위있는 그녀> 드라마 출연시에는 7키로 찌우면서 다시 예전 만큼은 아니지만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배우 클라라와 외모나 분위기가 비슷하게 느껴지는 닮은꼴인 두 사람이다. 실제 강남에 있는 그랜드 성형외과의 간판 모델이 클라라였었는데, 물의를 일으키고 난 뒤에 후임으로 이태임이 모델을 맡았다. 그런데 또 다시 남편의 주식 사기 사건이 불거지면서 성형외과 간판 모델에서 하차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한동안 간판 모델을 유지하였고, 시간이 많이 흐른 현재는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 공교롭게도 이태임과 클라라 모두 디스패치의 조작 기사 때문에 곤욕을 치뤘다.

 

 

 

 

작품활동

 

● 영화

2011년 <특수본> 정영순 역

2013년 <응징자> 지희 역

2014년 <황제를 위하여> 차연수 역

 

● 드라마

2008년 <내 인생의 황금기> 유태영 역

2009년 <천추태후> 김밀화 역

2009년 <망설이지마> 장수현 역

2010년 <결혼해주세요> 윤서영 역

2014년 <12년만의 재회 : 달래 된,장국> 주다해 역

2015년 <내 마음 반짝반짝> 이순수 역

2015년 <유일랍미> 박지호 역

2016년 <안투라지> 특별출연

2017년 <품위있는 그녀> 윤성희 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