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한가인 프로필 나이 남편 자녀 아이 가족 아이 아들 본명 리즈 성형 학력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2. 19.

 

한가인은 같은 배우로 활동하는 연정훈의 아내로, 결혼하기 전에는 광고, 드라마 속에서 인형같은 예쁜 외모로 많은 남성들의 지지를 받았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일찍 연정훈과 결혼을 하면서 흔히 이른바 '품절녀'가 되어버렸고, 이에 숱한 남성팬들은 한가인을 연정훈에게 떠나보내며 마음 아파하고 눈물을 흘리며 심지어 당시 술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소문이 들릴만큼 한가인의 결혼은 파급력이 어마어마 했다. 또한 동방신기 멤버인 최강 창민은 어릴적 컴퓨터 바탕화면에 한가인 사진으로 해놓을 만큼 찐팬이였는데, 결혼 소식을 듣고 모니터 속 한가인 바탕화면 사진을 껴앉고 울었다고 한다.

 

 

 

한가인 프로필

나이 : 1982년 2월 25일 출생. 41세

본명 : 김현주

고향 : 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산동

신체 : 키 167센치, 몸무게 비공개(50키로 전후로 추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편, 딸, 아들

학력 : 서울구산초등학교 졸업 - 선정여자중학교 졸업 -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 경희대학교 관광경영학 졸업

데뷔 : 2002년 <아시아나항공> CF 모델

소속사 : BH엔터테인먼트

MBTI : ESTJ

혈액형 : AB형

 

 

 

최근 지금까지도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를 보유한 한가인은 데뷔시절인 항공사 모델시절 모습이 가장 리즈시절이 아닌가 싶다. 필자 또한 그동안 많은 항공사 모델로 유명해진 케이스가 많이 있지만 한가인이 가장 승무원 느낌이 가장 두드러지고 단아한 자태가 제일 인상깊었던 항공사 모델이였다고 생각한다. 눈, 코, 입, 얼굴형 등등... 하나도 빠짐없이 예쁜 이목구비를 보유한 한가인은 그 중에서 오똑한 코가 가장 이쁜 부위로 꼽는데, 당시 한가인 코처럼 성형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성형외과를 찾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한가인의 코는 지금 20, 30대 여자연예인을 찾아와도 더 완벽한 코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완벽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대한민국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태웠던 한가인은 항공사 모델로 2002년 데뷔한 후 3년 만에, 배우 연정훈과 결혼을 하게 된다. 그리고 현재 남편인 연정훈과 사이에서 자녀는 1남 1녀를 슬하에 두고 있으며 여전히 알콩달콩 재밌는 가정을 꾸려가고 있다. 한편 얼마전 한가인은 <텐트 밖은 유럽> 이라는 예능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진으로나마 둘째 아이 연제우 군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아빠인 연정훈 보다는 엄마 한가인을 더 빼닮은 모습을 확인시켜주었다. 보통은 자녀가 첫짼 아빠, 둘째는 엄마를 많이 닮는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첫째인 딸은 과연 아빠 연정훈을 더 닮았을지 궁금하며, 연정훈도 인상좋고 잘생겨서 딸이 엄마 아빠 둘 중에 누굴 닮아도 이쁠듯 싶다.

 

 

 

한가인의 연예계 데뷔 계기는 위 언급했듯이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의 모델로 뽑혀 첫 얼굴을 알렸으며, 연기 데뷔는 2002년에 방영한 <햇빛 사냥> 드라마를 통해서 첫 연기를 시작했다. 그리고 이듬해 2003년, 현재 남편인 연정훈과 첫 만남을 가진 <노란 손수건>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비슷한 시기엔 <연예가 중계> 메인 MC로도 출연하여 활약했다. 그렇게 드라마와 예능까지 모두 섭렵한 한가인은 2004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내게 되는데, 영화는 <말죽거리 잔혹사>, 드라마는 <애정의 조건> 이라는 두 작품을 한꺼번에 만나면서 일약 톱스타 반열에 오른다.

 

 

 

그리고 2005년, 결혼을 하면서 유부녀로 다시 태어난 한가인은 결혼 후 첫 작품으로 <마녀유희> 드라마에 복귀를 알렸고, 이후 차기작은 <나쁜 남자>에 출연했지만 모두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결혼 이후 슬럼프에 빠진 한가인. 그러던 2012년, <해를 품은 달> 이라는 드라마에 출연하여 데뷔 후 배우로서 최고 정점을 찍게 된다. 줄여서 해품달 이라고 부르는 이 드라마는 당시 최고 시청률 42%를 기록하면서 그야말로 역사를 썼고, 한가인으로 함께 상대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김수현 또한 이후로 톱배우 반열에 오르게 됐다. 처음에는 다소 한가인과 김수현이 연상연하인데다 나이차이가 제법 나서 몰입이 안된다는 시청자들의 항의가 있었지만, 결국 42%라는 경이적인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해품달 종영 후에는 <건축학개론> 영화로 복귀를 했고, 총 관객수 410만명을 동원하면서 준수한 흥행 기록을 남겼다. 그리고 이후로는 한동안 CF 정도만 활동하며 근황을 알렸고, 2018년, <미스트리스> 드라마로 오랜만에 연기 복귀를 했으나 시청률은 1%대를 기록하면서 기대보다 저조한 성적을 남기고 만다. 미스트리스가 종영하고 다시 한 동안 드라마나 영화에서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없었고, 이유로는 아이들의 육아와 가정에 좀 더 시간을 가지기 위함이였다고 한다. 그렇게 시간이 한참 흐르고, 2022년 이후로 연예계 다시 복귀를 했으나 본업인 연기쪽이 아닌 예능프로그램 위주로 모습을 드러낸다. 이미 신인시절에 연예가중계 안방마님으로 활약한 적이 있었고, 심지어 연예가중계는 생방송으로 방송되었기에 예능 활동에 있어서 큰 경험을 해보았다고 할수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써클하우스>, <손 없는 날> 등 여러 예능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한 한가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