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이하늬 프로필 나이 남편 자녀 가족관계 집안 MBTI 성형 보조개가 매력적인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1. 10.

대한민국 여배우 중에서 미스코리아 출신의 배우들이 대거 존재하고 있다. 오현경, 이승연, 염정아, 김성령, 김사랑, 박시연, 김유미 등등... 이들 중 가장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은 바로 2006 미스코리아 진 출신의 이하늬 배우다. 그럴만한 것이 지난 몇 해 동안과 현재 2024년까지 돌이켜보면 이하늬 보다 더 활발하고 눈에 띄는 행보를 보여주는 미코 출신 여배우를 찾기 힘들다. 물론 염정아와 오현경 등의 배우들은 여전히 영화 및 드라마에서 꾸준히 활동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하늬 만큼 최근 굵직굵직한 업적을 쌓았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하늬는 특히 2019년 들어서 최고의 전성기 시절을 맞이하였는데 <열혈사제>, <원 더 우먼> 드라마가 연이어 대히트를 쳤고 영화 또한 <극한직업>이 1천6백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여배우 자리에 합류하였다.

 

이하늬 프로필

나이 : 1983년 3월 2일 40세

출생지 고향 : 서울특별시 중구

신체 사항 : 키 173센치, 몸무게 56키로, 혈액형 B형

가족 관계 :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 남편, 딸

학력 : 동산초등학교 - 국립국악중학교 - 국립국악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학 -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 국악학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악학 박사

소속사 : 사람엔터테인먼트

종교 : 개신교

MBTI : INFP

 

2ne1 멤버로 함께 데뷔할 뻔 했던 박봄과 만난 이하늬

이하늬는 미스코리아 참가 전에는 국악을 전공하는 학생이였으며 무용과 노래 모두 출중한 실력의 갖춘 유망주였다. 뿐 만 아닌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외국어 분야에도 상당히 관심이 많았고 잘 다루었다. 한편 미스코리아 진으로 알려지기 전에는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당시 데뷔를 목표로 연습중이던 투애니원 멤버들과 함께 약 1년여 연습을 하였다. 하지만 데뷔하기 전 탈퇴한 이하늬는 여전히 지금까지도 투애니원 멤버들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대 재학 당시, 김태희와 함께 활짝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미스코리아 진 수상자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지만 더욱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화려한 외모 뒤에 서울대 출신이라는 배경이었다. 특히 서울대 재학 당시 배우 김태희 함께 캠퍼스에서 찍은 사진이 인터넷이 돌아다니면서 화제가 되었으며 김태희 말고도 오정연도 함께 찍히기도 했다. 이하늬가 밝힌 당시 비하인드로는 김태희 선배가 3년 선배였고 오정연 선배가 1년 선배였는데 같이 스키 동아리 멤버로 만나 친해졌다고 밝혔다. 그리고 역시 워낙 인기가 많았던 김태희였고 그럼 김태희에게 접근하는 남자들을 막아주는 보디가드 역할을 했었다고 한다. 

 

2006 미스코리아 진 당선 후 모습

2006년 미스 서울 진을 차지한 후 2006년 미스코리아 본선에 참가하여 1위 진을 차지하였다. 그리고 2007년 미스 유니버스 자격조건으로 참가하였고 최종 4위를 차지하였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방송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 2007년 <한밤의 TV연예> MC를 맡았고 이후 연기 영역까지 넓히게 된다. 아이러니하게도 이하늬 등장 이후로 미스코리아 수상자들이 연기 및 방송 활동으로 이어지는 케이스가 나오긴 했지만 두드러지게 활동하는 이들이 나오지 않고 있다. 이를 두고 예전만큼 미스코리아 대회에 관심과 인기가 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스코리아 대회를 통해 연예계에서 한자리 차지할 만큼의 스타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당당히 미스코리아 본선 진 수상을 차지한 후 개그맨 서경과 한밤의 TV연예 메인MC 진행을 맡았다. 그리고 이후 <파트너>, <파스터>, <불굴의 며느리> 드라마에서 조연을 맡아 조금씩 연기 스펙을 쌓아 나갔다. 그리고 첫 주연을 맡게 된 <상어>를 시작으로 <모던파머>, <빛나거나 미치거나>, <돌아와요 아저씨>,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까지 연기력 논란 없이 다양한 장르와 역할을 맡아 출연했고 중간 사이에 <타짜 : 신의 손>, <조작된 도시>, <부라더> 영화와 <푸드 에세이>, <옴므 3.0>, <겟잇뷰티> 등 예능프로그램 MC 활동까지 보여주었다. 이후 2019년에는 <열혈사제> 드라마와 <극한직업> 영화가 동시에 메가히트를 기록하면서 최고의 한 해를 보냈으며 2021년 <원 더 우먼> 드라마까지 열혈사제에 이어 두 작품 연속으로 흥행을 기록하였다.

 

이하늬에게 외모인 비주얼은 미스코리아 본선의 진 수상자 출신이기에 항상 빠질수 없는 관심 포인트다. 2006년 미스코리아 본선 출연 당시와 현재의 모습과는 크게 달라진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 현재 2024년인 18년이 지났지만 외모가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건 그만큼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완벽했다는 증거이고 심지어 결혼하고 자녀까지 두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놀라움을 안겨준다. 가장 외모적인 특징으로는 대표적인 고양이상 여배우라 할 수 있으며 보조개가 특히 매력적인 여배우다. 하지만 인디언 보조개라 불리우는 한쪽은 깊고, 한쪽은 올라가 있는 비대칭이기에 데뷔시절엔 많이 신경쓰여 실제 여러 성형외과에서 대칭으로 성형을 해주겠다고 연락을 받아 고민을 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생긴대로 살자는 결심 아래 지금까지도 무사히 많은 사람들이 예뻐해주고 있어 만족한다고 밝혔다.

 

좌측이 이하늬의 친아버지 이상업씨

이하늬의 가족관계는 이미 잘 알려진 명문가 집안이다. 아버지는 예전 참여정부 시절에 경찰청작 자리에 후보 이름에 올랐던 이상업씨로 과거엔 베트남전에 참전한 하사 군인 출신이였고 군 전역을 한 후에는 여러 경찰직 쪽에 몸을 담았었다. 어머니는 가야금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 문재숙 교수이며 언니 역시 가야금 연주계 쪽으로 잘 알려진 동시에 어머니와 같은 제23호 병창 이수자다. 남동생 또한 제45호 대금산조 이수자이며 아버지와 이하늬 말고는 모두 국악, 특히 가야금계에 중요인사라고 할수 있다. 물론 이하늬가 배우가 되지 않았다면 이하늬 또한 어머니, 동생들과 함께 국악과 가야금 쪽으로 진출하여 활동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이하늬의 큰외삼촌은 국회의장을 지녔던 원로급 의원 문희상씨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