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

정동원 나이 키 아버지 부친 아빠 엄마 학교 성형 고향 소속사

by 얼굴은나의무기 2024. 3. 8.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 돌풍의 주역 중 하나인 가수 정동원이 최근 부친이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알려진 보도 자료에 의하면 정동원의 아버지가 트롯가수 A씨와 전속계약 관련해서 갈등을 빚고 있는 와중에, A씨가 고용한 법률대리인은 정동원 아버지와 연락이 되지 않아 알아보니 교도소에 소감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결국 A씨는 교도에서 언제 정동원 아빠가 출소할지 몰라 답답함을 토로하면서, 아들인 정동원 가수에게는 이 문제로 인해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정동원 프로필

 

나이 : 2007년 3월 19일 출생, 만 16세

신체 : 키 174센치, 몸무게 49키로

가족 : 할머니, 아빠, 엄마, 남동생(2008년생)

고향 : 제주도(아기때 일찍 경남 하동군으로 이주해서 이후로 계속 지냈기 때문에 실제 고향은 경남 하동군)

학력 : 진교초등학교 - 선화예술중학교 음악과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데뷔 : 2019년 12월 18일 싱글 1집 'miracle'

소속사 :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정동원은 2019년 12월 18일 <miracle> 앨범으로 가수 데뷔를 했으며, 이후 <내일은 미스터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전하면서 탑7에 올라 급격히 인지도가 올라 많은 팬덤을 끌어 모았다. 대표곡 중에서는 '효도합시다', '뱃놀이', '나는 피터팬', '물망초', '아지랑이꽃' 등을 보유하고 있다.

 

 

 

 

 

 

 

가수로 데뷔하기 이전인 2018년, <전국노래자랑> 함양군 편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차지하면서 '트롯 신동', '차세대 트롯 유망주'라는 타이틀이 부여되기 시작했다. 다음 해인 2019년 7월에는 <영재 발굴단> 프로그램에서 다재다능 트로트 아이돌로 출연하기도 했다. 특히 영재 발굴단 마지막회에서 유재석의 유산슬과 합께 공연을 펼쳐기도 했으며, 당시 <놀면 뭐하니?> 녹화도 함께 진행했었기에 놀면 뭐하니? 방송에서도 모습을 드러냈다. 그리고 같은 해, <인간극장>에서 <트로트 소년, 동원이> 라는 특집으로 5부작 편성 방송이 되었고, 정동원을 비롯해서 가족들의 일상 모습들을 담아 방영되었다.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참가자로 출연한 정동원은 당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선배들과 형들을 제쳐내고 탑7에 들어 결승전까지 진출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결승전에서도 당당히 5위를 차지하여 여러 트롯 선배들과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된다. 또한 한참 미스터트롯 경연을 펼치던 시기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서 시청자들과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다.

 

 

 

 

 

트롯 가수 정동원은 미스터트롯 종영 이후 현재인 2024년, 키도 상당히 크고 외모도 이제 아기티를 벗어나 청년 느낌이 물씬 풍기고 있다. 일각에서는 성형 논란이 있지만 어릴때와 현재까지 역변이 아닌 정변을 하면서 아이돌 못지 않은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다. 또래들은 한참 아이돌 가수와 노래들을 좋아할 나이인 만큼 정동원 또한 아이돌 가수 중에 방탄소년단을 좋아한다고 하며, 특히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등 노래를 좋아한다는 정동원.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서는 트롯 가수로만 그치지 않고 모든 음악을 아우르고 잘하는 뮤지션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3월에는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토바이 운전을 하고 지나가고 있는데 이곳은 자동차전용도로라서 그만 단속에 걸리고 말았다. 많은 대중들이 어린 나이에 무면허로 오토바이를 몰다리 라며 질책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실제 정동원은 오토바이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만 잘못한 것은 이륜차 오토바이를 몰고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오토바이를 몰았다는 것. 결국 이 사건으로 불구속 송치가 되었고, 나이가 아직 미성년자에 초범인 것을 인정하여 검찰로부터 기소유예를 받게 되었다.

 

 

 

 

 

 

가수로 활동하기 이전엔 국내 초대형 엔터테인먼트사인 SM으로부터 캐스팅 제안을 받았으나, 당시 SM의 캐스팅 조건이 가수가 아닌 배우로 활동하는 것이었다. 이에 가수가 꿈이였던 정동원은 SM의 제안에 거절을 하였고, 지금은 앞으로 연기자로도 활동하기를 원해 조만간 드라마나 영화로 연기하는 정동원 모습을 볼 수 있을듯 싶다.

 

 

 

반응형